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김정남 사망에 대한 공식적인 발표가 나왔습니다.

말레이시아 정부는 VX 중독 사망을 통해서 김정남 암살의 결론을 내렸는데요.




말레이시아 보건당국은 김정남이 강력한 신경작용제 VX 중독 이후 15-20분 내에 사망했을 것으로 추정하였습니다.

오늘은 특히나 놀라운 것이 VX 치사량인 10mg 이상 사용이 되었을 것으로 추정한다고 발표가 되었죠.


이에 김정남 사망은 VX 중독으로 인해서 빠르게 몸이 마비되었을 것으로 분석이 되었습니다. 

고통스럽게 사망을 했을 것이라고 추가적으로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김정남은 VX로 중독이 되고 나서 공항내 치료소에서 정신을 잃었으며, 병원에 이송되던 구급차에서 사망을 했다고 이야기를 하였죠.

VX 중독 사망이 확실하다고 이야기를 했네요.



김정남 암살을 다시 돌아보면, 2명의 여성이 VX를 통해서 암살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로써 말레이시아와 북한과의 관계의 귀추가 앞으로 주목이 됩니다.

말레이시아는 북한과의 단교까지 이야기를 하면서 자신들의 VX 중독 사망이 맞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김정남 암살에 사용된 VX의 사용량이 워낙 많았던 탓에 심장은 물론, 폐를 포함한 모든 장기에 영향을 받았다고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VX 치사량은 10mg인데, 김정남에게는 그보다 더 많이 사용 된것 같다고 하네요.



VX가 피부를 통해서 스며들 수도 있는 독극물이기 때문에 구급대원들에 대한 검사 및 진단도 실시를 하였다고 밝혔습니다.

현재까지는 주변인들에게 문제는 없다고 이야기를 하였죠.




1시간가량 점검한 결과 위험물질이 검출되지 않았다고, 피해자와 가까이 있던 사람들도 검사 결과 괜찮은 것으로 파악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좀더 두고봐야한다고 하네요.


시간차를 두고 추가적인 피해자가 발생할 수도 있다니 말이죠. 



이제 말레이시아 정부에게 남은 숙제는 정말 김정남인지에 대한 신원을 밝히는 것이죠.

가까운 친척의 DNA를 확보하여 확인을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경찰과 공조해 DNA를 확보한다고 하는 것으로 보아 몇일전에 알려진 김정남 아들의 말레이시아 방문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위의 VX 중독 사망 발표로 인해 북한의 소행이라 생각하시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