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비판도 많고, 비난도 많았던 서든어택2가 서비스를 시작한지 한달도 안된 시점인데요.

비판을 정면으로 받고 있던 넥슨코리아는 전격적으로 서든어택2 서비스종료를 결정하였습니다. 


서든어택2 개발을 맡은 넥슨지티와의 공시를 통해서 관련 정보가 알려졌는데요.

넥슨코리아의 홈페이지에서도 서든어택2 서비스종료 소식이 전달이 되었네요. 


넥슨코리아 홈페이지에는 2016년 9월 29일까지 서든어택2를 즐길 수 있으며, 그날부터 서비스가 종료된다는 공지가 올라왔는데요.


서든어택2 서비스종료에 대한 소식을 보실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서든어택의 인기를 이어, 꾸준한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했던 서든어택2는 출시된지 23일만에 서비스를 끝내는 결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서든어택2 서비스종료


아마도 넥슨 대주주 김정주씨의 사건도 있고, 메갈사건으로 클로저스 성우 교체건에 대한 비판도 있었구요.

서든어택2 선정성에 대한 비판도 있다보니 빠른 결정을 내린 것 같습니다.


참고로 넥슨 김정주 창업주는 국내 게임업계에서는 처음으로 고위공직자에게 뇌물을 준 혐의가 있어, 법정에 서게 되었습니다. 



사실 넥슨은 한국 최고의 퍼블리셔이자, 게임 개발사인데요.

여러가지 사건이 한번에 겹쳐서 악재로 둔갑하는 것 같아 아쉬운 마음입니다. 



물론 서든어택2는 굉장히 실망스러웠지만 말이죠. 

말도 많고 탈도많던 서든어택2 서비스종료가 결정이되니 게임을 좋아하는 저로썬 조금은 아쉽고, 슬픈 감정이 들기도 하네요. 


FPS를 그렇게 좋아하는 것은 아니지만, 최근 오버워치라는 게임을 통해서 FPS의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었는데말이죠.

한국게임은 이렇게 빠른시일내에 서비스 종료한다고 하니 한국의 게임 산업의 발전이 다른나라에 비해 뒤떨어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 슬프기도합니다. 


블로그에 서든어택2 선정성에 대한 부분과 짤들을 모아놓아서 글을 적었는데, 괜히 넥슨에 미안해지는 마음이네요.

미안하다 넥슨아! ㅠㅠ


아무튼 서든어택2 서비스종료는 결정이 되었고, 넥슨코리아와 넥슨지티는 이번 일을 거름으로 삼아 앞으로 더 좋은 게임을 개발하길 기원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넥슨지티의 공시를 전달하면서 관련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넥슨코리아, 넥슨지티여! 

힘을내세요.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