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오늘은 현재 CBT를 진행하고 있는 뮤레전드의 과금정책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뮤레전드는 뮤의 차기작입니다. 


10년전 뮤는 유료게임으로 시작을 하였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뮤레전드 유료게임이지 않나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웹젠이 아직까지 결정을 하고 있지 못하는 모습입니다.


1-2년 내에 나름 대작이라고 할만한 온라인게임인 이카루스, 블레스등이 오픈이 되었을 때 무료 게임을 선언하고, 게임내의 유료 아이템 판매를 통해서 부분유료화를 채택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유료게임이라면 게임 서비스 초창기에 많은 유저들이 몰리지 않을 수 있다는 단점을 가지게 되고, 무료 게임을 선언하면 게임 내 유료아이템 판매에 열을 올리다보면 게임내 밸런스가 무너질 수 있기 때문에 개발사인 웹젠의 고민이 이만 저만이 아닌가 봅니다. 


네이버를 통해서 뮤레전드 유료에 대한 부분을 검색하면 친절하게 무료라고 알려줍니다.



하지만 웹젠에 확인해본 결과, 뮤레전드 유료, 무료 여부는 아직 결정이 되지 않았고 내부적으로 검토를 하고 있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모든걸 다아는 네이버 인줄 알았는데, 이 부분을 틀렸네요. 뮤레전드 유료여부는 아직 미정입니다.


뮤레전드 CBT의 결과가 극명하게 나뉘는데요.

뮤레전드 디아블로와 같다. 아니다 참신하다정도로 구분이 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긍정적, 부정적 의견을 제시하는 게이머들 모두 뮤의 향수를 느낄 수 없다는 부분에서는 동의를 하네요. 전혀 새로운 게임의 느낌이라고 합니다. 


과거에 따라 뮤레전드 유료로 선언할 지, 최근 트렌드에 따라 유료로 선언할지 조금더 지켜봐야겠습니다.

하지만 향수를 가지고 있는 저를 포함한 많은 게이머들은 뮤레전드 유료, 무료 여부가 중요하지 않을 것으로 보이니 빨리 출시나 했으면 좋겠네요.


이 글에서는 뮤레전드 과금방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