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CBT를 시작한 뮤 레전드에 대한 내용을 오늘도 전달드릴까 합니다..

많은 분들이 뮤 레전드 모바일 버전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뮤 레전드는 모바일게임이 아니라 온라인 게임입니다. 


뮤 레전드 모바일 버전에 대한 오해는 아래와 같이 뮤 레전드 개발사인 웹젠의 다양한 라인업때문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아래의 라인업을 보시면 라이트펄과 뮤 레전드는 모바일게임이 아닌 PC 온라인 게임입니다.


그리고 뮤 이그니션, 기적중생은 PC 기반의 웹 게임이죠





더 비스트, 샷온라인 M, C9M등이 웹젠에서 출시가 될 예정인 모바일게임입니다.


뮤 레전드 모바일 게임에 대한 오해는 아마도 C9M 때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C9M은 웹젠이 개발하고 보유하고 있는 C9의 IP를 이용하여 개발되는 모바일 게임입니다. 


웹젠이 보유한 IP는 생각보다 많은데요.

웹젠이 가지고 있는 IP는 뮤 시리즈, R2, C9, 썬 온라인, 메틴 등 이 있습니다. 특히나 뮤의 경우는 중국 시장에서 워낙 성공적으로 진행이 되었기 때문에 웹젠의 IP 중 가장 중요한 IP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에 따라 C9M을 많은 분들이 뮤 레전드로 오해를 하시고 있으세요.

한번더 말하지만 뮤 레전드는 모바일 게임이 아닌 PC 기반의 온라인게임입니다. 


뮤 레전드는 모바일게임이 아니지만, 뮤 오리진이라는 모바일게임이 존재하죠. 뮤 레전드가 출시하고 2년정도 지나면 뮤 레전드 모바일 버전도 나오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을 해봅니다. 


작년 뮤오리진의 대성공으로 기업 평가를 다시 받았던 웹젠은 올해 약 19종을 출시하면서 기업 실적에 대한 부분에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 나갈 예정입니다.


시간이 나면 웹젠이 보유한 라인업에 대한 정리를 한번 해봐야 할 것 같아요.

이 글에서는 실체없는 뮤 레전드 모바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뮤 레전드에 대한 간략한 정보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