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금일 블레스가 오픈베타를 시작하였죠. 오픈베타에 사람들이 많이 몰려 초반에는 문제가 좀 있었나 본데 해결이 된거 같더라구요. 이미 게임에 접속해서 즐기시는 분들이 있겠죠. ㅠㅠ


저는 일하느라 아직 플레이를 해보지 못하고 있습니다. 오늘 저녁부터 달려야죠.

블레스를 플레이하기 전에 앞서 블레스를 설치해야 합니다. 



PC 게임의 특성상, MMORPG의 특성상 게임 클라이언트 실행을 하는데 있어, 많은 용량을 차지하고 있죠. 따라서 자신의 PC에 적절한 용량이 있는지 여부를 파악하는게 가장 우선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이글에서는 블레스 설치에 필요한 블레스 용량에 대해서 알아볼까 해요.

결론을 미리 말씀드리자면, 블레스 게임 클라이언트의 블레스 용량은 16.69GB 입니다.


추후 업데이트를 위해서도 20-25GB는 있어야 게임이 원활히 진행이 될 것같습니다.

블레스 설치화면을 통해서도 블레스 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래의 그림을 보시죠. 



아무튼 블레스 용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블레스 참 많이도 기다리고, 지금도 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은 게임입니다.

워낙 오랜만에 나온 MMORPG인지라 정말 기대하고 고대하던 게임입니다.


이제 부터 남은건 얼마나 초반에 흥행을 하느냐, 그리고 퍼블리셔가 운영을 원만하게 해서 유지시키냐가 관건인것 같습니다. 

제발 흥했으면 좋겠어요. 초반에 반짝하다 사라진 MMORPG가 최근들어 워낙 많아져서 꾸준히 할 수 있는 게임이 필요한데, 블레스는 그러한 게임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이 글에서는 블레스 용량에 대한 부분을 알아보았는데요. 블레스에 대한 다른 글 확인이 필요하시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