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블레스 오픈베타가 시작중인데요. 블레스 게임을 돌리기 위해서는 사양 확인이 반드시 필요하죠. 그래서 제가 이전 글에서 최소사양과 권장사양에 대한 글을 남겨드렸습니다. 최소사양에 대한 부분 확인은 이전 글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어요. 


블레스 사양에 대한 글은 아래를 확인하시구요. 



이 글에서는 자신의 PC가 블레스를 실행할 수 있는지, 블레스 사양체크 및 사양검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까요

블레스 사양 검사를 위해서는 블레스 공홈을 통해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블레스 공홈을 가서 다운로드 - 게임 클라이언트를 누릅니다.

게임 클라이언트 바로 가기 주소를 아래에 둘테니 링크를 눌러서 이동하세요


블레스 사양체크 링크 주소 : http://bless.pmang.com/index.nwz?mKey=6&sKey=1




게임 클라이언트 창으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이 게임 클라이언트라는 글이 뜨면서 블레스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화면이 나옵니다.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받지는 마시구요. 마우스를 이용하여 페이지 아래쪽으로 이동합시다. 



아래쪽으로 이동을 하면 아래와 같이 블레스 PC사양 분석하기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블레스 사양검사를 위해서 PC사양 분석하기 버튼을 누릅시다. 

(참고로 블레스 사양체크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만 지원을 합니다. 구글 크롬은 안되요.)


블레스 사양검사


블레스 사양검사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피망 PC사양검사라는 창이 뜹니다.

처음실행을 하면 사양 정보 플러그인 설치를 요청하는데요. 사양검사를 위해서는 당연히 설치를 합니다. 그리고 아래의 그림과 같이 사용함으로 설정을 합니다. 



프로그램 설치를 요청하면 다운로드 받고, 실행을 누릅니다. 



설치가 다되면 아래와 같이 실행이 되는데요. 아래의 그림은 사용함 설정이 되지 않아 계속 리로딩하는 상태입니다.

반드시 추가기능 관리 메뉴에서 사용함을 선택해야 합니다. (창을끄고 다시 사양체크 버튼을 눌러 실행하면 아래에 Allow 하라는 창이 뜹니다. 그거 누르셔도됩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고 페이지를 확인하면 아래와 같이 블레스 사양검사 결과가 나옵니다.

이 글을 위해서 노트북에서 사양검사를 시도해보았는데, 당연히 부적합이라고 뜨네요. ㅠㅠ

역시 온라인게임은 PC에서 해야하나 봅니다. 


블레스 사양체크


이 글에서는 블레스 사양체크 및 사양검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