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빅토르 안 아내 우나리가 핫한 이슈가 되었습니다.

빅토르 안은 한국인이었다가 러시아로 귀화한 안현수 선수를 의미하는 것이죠.



이번 택시 방송에서는 쇼트트랙 선수 안현수와 안현수 아내 우나리에 대한 사연이 소개가 되었는데요.

일단 안현수가 러시아로 갈 수 밖에 없었던 사연이 주목을 끌더라구요.



안현수 귀화 이유에 대해서 먼저 알아봅시다.

안현수는 성적이 부진한 시점에 시청팀이 해체가 되었고, 다른 팀에서 안현수를 받아주지 않았다고 합니다.


쇼트트랙 선수로써 계속 활동하고 싶었던 안현수에게 다가온 것은 러시아 빙상연맹이었습니다.

러시아 빙상연맹과 안현수 아버지와의 연락이 닿아 안선수는 러시아 빙상연맹 회장을 만나게 되었다고 하네요.



러시아 빙상연맹 회장은 안현수의 눈을 보고 의지를 찾았다고 이야기를 하면서 러시아로 이동하게 도와주었다고 하는데요.



이때 한국 빙상연맹의 방해가 있었다고 합니다.


참 어처구니 없는 한국 빙상연맹이죠.

한국에 금메달을 만들어준 국가대표급 선수가 러시아 가는 것을 막았다니 말입니다.



이때는 안현수 귀화에 대해서 생각하지도 않았고, 선수 생활을 유지하게 해주는 조건이었다고 합니다.

후에 안현수 귀화에 대해서 이야기가 나왔다고 하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 빙상연맹은 안현수 선수가 러시아 가는 것을 막았다고 하네요.



(그럼 한국에서 팀 이동하는 것도 빙상연맹이 막았다고 추측할 수가 있겠지요.)


이래저래 해서 안현수 선수는 러시아 귀화를 결정했고, 소치 올림픽에서 메달을 획득하면서 세계무대에 다시 복귀하였죠.

아쉽지만 러시아 국적으로 말입니다.


그래서 안현수 아내 우나리 국적도 많이들 궁금해하시는 것 같습니다. 

우나리 국적은 결혼 당시만 해도 한국이었는데요. 



그래서 안현수 우나리 결혼 당시에 서류 작업을 하기 위해서 보증인 3명이 필요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안현수가 메달을 따기 직전 비자문제때문에 한국-러시아를 왔다갔다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현재 우나리 국적은 러시아인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아마도 남편의 국적을 따라 간 것 같습니다. 



현재 우나리 직업은 안현수 매니저인데요.

안현수 선수의 통역과 스케줄 관리를 맡고 있다고 하네요. 방송에서 보니 팀닥터에게 보고하는 일까지 하는 것 같습니다.


고자질이라고 하긴 했지만 선수를 보호하는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지 않나 생각을 합니다. 

우나리 나이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우나리 나이는 안현수 나이보다 연상인데요.





올해 우나리 나이는 33살로 알려져있습니다. 안현수 나이는 32살이에요.


안현수 선수도 대단한 것 같습니다.

나이가 충분히 많음에도 불구하고 좋은 선수로 남아서 성적을 내고 있으니 말입니다. 


우나리 내조 방법을 이야기해준 택시를 보면서 안현수 우나리 러시아에서 많은 고생을 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는 항상 언론의 이슈가 되었던 안현수 선수만을 생각했는데요.



성적이 부진한 선수에게 관심이 사라지듯이, 러시아에서 초기 생활은 우리나라는 물론 러시아 국민들에게도 주목을 받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소치올림픽을 기반으로 그들의 인생이 바뀌었는데요.

선수촌에서 살던 그들이 집을 옮겼다고 하네요.


안현수 집이 현재 러시아에 2채라고 하는데요.

나라에서 준 집과 러시아 재벌이 선물로 준 아파트 이렇게 2채라고 합니다. 이미지로 본 우나리 집은 정말 어마어마하더라구요.


그리고 안현수 차도 이슈가 되었는데요.

러시아 선수는 메달을 따면 벤츠 차량을 받는다고 하네요. 또 한번 한국 선수들에게 미안해지는 대목입니다.



우리도 좋은 조건으로 보상을 줄 수 있는 혜택이 많아졌으면 좋겠네요.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Enjoy! > TV&드라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우찬 큐브 소속사?  (0) 2017.08.05
김기덕 감독 여배우  (0) 2017.08.03
서현진 아나운서 결혼 나이  (0) 2017.07.23
딘 학력 프로필 가수  (0) 2017.07.22
김병만 부상 나이  (0) 2017.07.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