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한국 대표로 출전한 SKT T1이 드디어 롤 MSI 우승을 하였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짝짝짝!


다들 아시다 싶이 롤 MSI는 미드시즌인비테이셔널의 약자로써, 각 지역의 스프링 시즌 우승팀이 참가하여 실력을 겨루는 장입니다. 

롤 MSI는 롤드컵(롤 월드 챔피언쉽)과 동일하게 국제적인 영향력을 발휘하는 대회인데요.




아직까지 한국을 대표하는 SKT T1이 롤 MSI 우승경험이 없어서 이번에는 우승했으면 했는데 드디어 SKT T1이 우승을 하였네요. 

이번 롤 MSI의 참가 팀은 아래와 같습니다. 


  • 한국 대표 :  SKT T1
  • 중국 대표 : 로얄네버기브업(RNG)
  • 북미 대표 : 카운터로직게이밍(CLG)
  • 홍콩·대만·마카오 대표 : 플래시울브즈(FW)

SKT T1은 예선 4위로 힘겹게 롤 MSI 본선에 나오게 되어서 우승에 대한 기대감을 크게 있지는 않았는데요.
어짜피 우승은 SKT T1이였네요. 

SKT T1은 2014년 롤 올스타, 2015년 롤드컵에서 우승을 하였는데요. 아직까지 롤 MSI 우승 경험은 없었죠. 하지만 SKT T1의 이번 롤 MSI  우승으로 인해서 SKT T1은 라이엇게임즈 개최  공식대회 모두 우승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한번더 축하합니다. SKT T1이 명실상부 국제적인 롤 팀이되었어요.
최초라니!!

롤 MSI 본선에서 SKT T1은 RNG를 3:1로 꺽고, 결승에 오른 CLG와의 전투에서 3:0으로 깔끔하게 승리함으로써 국제적인 신망을 더 받게 되었습니다. 

롤 MSI 우승에 대한 부분을 검색하다가, 롤 MSI 상금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무려 25만 달러라고 하네요.

한화로 약 3억 가량 됩니다. 절대 적지 않은 롤 MSI 상금인것 같아요.

롤 MSI 상금로 외화 벌이에 성공한 SKT T1 칭찬해주고 싶습니다. 어짜피 팀원들이 알아서 나눠먹을 거지만요.


그럼 롤 MSI 우승팀과 우승상금에 대한 글을 전달하면서 이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