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지난 글을 통해서 전기영항의 새로운 서버 '폭발'이 금일 오픈된다고 소식을 전달드렸습니다. 폭발 서버는 4월 15일부터 Activation code 구매가 가능하다고 부연적으로 설명을 드렸습니다.


전기영항 폭발 서버 오픈에 대한 소식을 전달받지 못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통해서 확인해주세요.

이전 글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전기영항의 중국 내 인지도는 긍정적이라고 계속 말씀드리고 있는데요.




신작 출시 예정 게임 기대 순위 5위안에 항상 들어가있고, 메이플스토리2, 오버워치를 제외하고는 5위권 게임중 테스트 혹은 테스트 예정된 유일한 게임이기에 실질적으로 테스트 진행 게임중에서는 1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기영항의 새로운 서버 '폭발'에 대한 Activation code 판매가 4월 15일 오전 11시도 되기 전에, 

22000개의 전체 코드 판매가 완료되었다고 하네요.


전기영항의 새로운 서버가 오픈될 때 마다 이른 시간에 매진사례를 만드는 것을 보아도, 전기영항에 대한 중국내 성공은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속적으로 게임 컨텐츠 업데이트도 하고 있으며, 불법 사용자 관리등을 통해서 중국 게이머들의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폭발 서버의 이러한 인기에 따라 샨다게임즈는 공식적으로는 4월 18일 오픈하고자 하였지만, 팬들의 열렬과 같은 성원에 조금더 이른 15일 부터 게임을 즐길 수 있게 서버를 Pre-Open 하였습니다. 




자체작에 대한 위메이드에 대한 우려는 피하고 싶지만, 사실입니다.

하지만 1.76, 미르의 전설2에 대한 중국 내 다수의 게임 오픈도 사실입니다.


자체작에 대한 부분도 해결해야 할 부분이고, 우려해야할 부분이 맞기는 하지만 중국내 IP 게임 출시도 기업 가치로 보면 나쁘지 않은 내용입니다. 


뮤오리진으로 급성장한 웹젠의 경우만 보아도 IP 게임이 얼마나 소중하고 게임업체 하나의 매출을 변화시킬 수 있는지를 볼 수 있습니다. 열혈전기, 사북전기와는 달리 3D 기반으로 나오는 미르의 전설2 IP 게임 전기영항, 아문적전기는 한국 시장에서도 출시가 가능할 것으로 사료되네요.


기다려 봅시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