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샨다게임즈에서 전기영향이라는 게임을 2월 26일부터 Open Beta Test(OBT)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샨다게임즈는 약 5년간 미르의 전설2를 IP로 활용하여 RPG 게임 개발에 착수하였는데요. 


5년간의 개발 기간의 마무리가 곧 있을 예정입니다.

이 글은 샨다게임즈에서 개발한 전기영향에 대한 인터뷰 글이 있어 관련 내용을 공유해보고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게임이 한국에 출시되었으면 좋겠는데, 위메이드에서 관심이 있을지 모르겠네요. 



관련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 http://news.17173.com/content/2016-01-15/20160115000010657_1.shtml


샨다게임즈는 2월 26일 계정 데이터를 삭제하지 않는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게임은 시간당 0.6위안(원화로 약 110원)을 받는 정액제 게임이다. 최근 이 게임의 PM인 Shu Jian은 17173과의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그에 따르면 새로운 맵들이 추가될 것이며, 아이템등을 구매할 수 있는 마켓(쇼핑몰)은 열리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Q. 새로이 테스트되는 환경에서 계정 정보가 삭제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A. 이번 온라인 게임 전기영향의 버전은 계정 정보를 삭제하지 않고, 추가적으로 맵을 확장할 것이다. 장비, 영토, 길드등의 기능을 향상 시킬 것이고, 길드 및 길드 전쟁에 대한 부분도 공개가 됩니다. 


Q. 골드 경매 시스템에 대한 공식적인 고려는 무엇을 의미합니까?


A. 플레이어들이 금 거래에 대한 요구사항이 있다는 것을 파악하였습니다. 골드는 게임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통화수단으로써, 엘리트테스트(이전 테스트)에서 다른 플랫폼에서의 치트 행각이 발견되었습니다. 골드 거래에 대해서 이러한 수단을 제공함으로써 게이머들은 안전하게 골드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Q. 이전 미르의 전설 버전에서는 돈을 쓰거나 경험 포인트를 지불해야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A. 플레이 시간에 대한 제한은 없지만, 비용에 대한 부분을 제한이 있을 예정입니다. 직장인이 대부분인 과금회원들은 과금을 통해사 경험치의 차이를 따라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Q. 미르의 전설2와 비교하여 새로운 직업을 추가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까? 


A. 우리는 미르의 전설2에서 사용한 고전적 수치를 복원하여 사용하게끔 시도할 것이며, 새로운 직업에 대한 고려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군인 직업의 경우는 기존 미르의 전설2의 향후 직업에 속합니다. 따라서 새로운 스킬과 직업에 대한 고려는 가까운 시일내에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Q. 전기영향의 보스전을 생각해봅시다. 보스전의 경우 소프트한 게이머들이 전기영향에서 살아남기 어려움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A. 보스전은 기존 미르의 전설2에서 플레이되던 방식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룰이 변경되지는 않습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한 개발사의 중재는 없을 예정입니다. 하지만 소프트 게이머(캐주얼 게이머)들을 위한 콘텐츠를 추가하여 충분히 그들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 예정입니다. 


Q. 전기영향은 플레이 시간당 게임에 대한 비용을 받습니다. 왜 이러한 방식을 사용하는지요? 현재 과금 정책은 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보다 비싼느낌이 듭니다. 


A. 이 방식은 기존에 사용했던 방식입니다. 이는 사용자들에게 친숙한 느낌을 제공할 것입니다. 충전에 대해서는 이 게임이 PK등에 대한 많은 컨텐츠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다른 마켓을 운영할 계획이 없기 때문에 시간당 0.6위안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위의 글은 오역 및 잘못된 번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전기영향에 대한 인터뷰 내용 전달드렸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