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모바일게임을 PC에서 즐길 수 있게 도와주는 녹스 앱플레이어 정말 좋은것 같아요. 녹스 앱플레이어 매크로를 통해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지만 저는 수동으로 즐기고 있습니다.


수동으로 즐기는데 마우스를 이리저리 움직이면서 클릭하기 귀찮으시죠?

그래서 녹스 앱플레이어를 키보드로 제어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해드릴까 해요. 녹스 앱플레이어에는 가상키라는 기능이 있는데요. 이를 통해서 공격키, 방향키등 설정이 가능하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키보드/방향키/가상키 설정하기


그럼 녹스 앱플레이어의 가상키 기능을 통해서 방향키, 공격키등을 설정해볼까요.

가상키 기능을 이용하게 되면 녹스 앱플레이어를 더욱더 사랑하게 된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가상키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녹스 메뉴의 가상키(CTRL + 1)을 눌러야 합니다. 

메뉴에서 가상키가 보이지 않는다면 아래의 글을 통해서 해결이 가능하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설정하기 

http://guslabview.tistory.com/302

녹스 앱플레이어 가상키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가상키 팁이 나오게 되는데요. 확인을 눌러요.



가상키는 여러개로 구성이 되는데요. 


녹스 앱플레이어에서 키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가상키 설정"을 이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에서 방향키, 공격키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가상키의 A아이콘을 드래그 하여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옮겨야 합니다. 



아래의 그림처럼 가상키 아이콘을 원하는 위치로 옮기고 나서 사용할 키보드의 키를 한번 눌러줍니다.

저는 옮기고 나서 A를 눌렀어요. 



필요한 위치에 여러개의 가상키 설정도 가능합니다.


가상키를 총 5개 설정해보았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로 게임을 하면서 키보드의 1, 2, A, S, D 키를 이용하게끔 설정했죠. 방향키를 설정해도 무방하겠죠 ^^



원하는 위치에 가상키 설정이 완료되었으면 저장을 누릅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가상키 설정이 끝났다고 해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키보드 Q + 1을 같이 눌러보세요. 


누를때 마다 키보드 컨트롤이 비활성화 되었습니다. 키보드 컨트롤이 활성화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볼 수 있는데요. 


 

녹스 앱플레이어를 키보드로 제어하기 위해서는 가상키 기능이 활성화 되어야 한답니다.

따라서 활성화 시킨뒤 자신이 설정한 키보드의 키(위의 경우 1, 2, A, S, D 키)을 누르게 되면 마우스로 버튼을 누른 것과 같이 게임 내의 기능을 수행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