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njoy!/세상이야기!

이준서 구속

꿀꿀! 2017. 7. 12. 02:45

안녕하세요.


결국 국민의당이 틀렸음을 법원이 판단을 내렸네요.

국민의당의 꼬리자르기 시도가 법원 판결로 인해서 뒤집어 질 것 같습니다.



문재인 대통령 아들 문준용의 취업 특혜 제보 조작 사건에 연루된 이준서 전 최고위원이 결국 구속이 되었습니다.

국민의당이 단 한명의 대선 조작이라고 밝혔던 것과는 사뭇 다른 상황인데요.


국민의당은 현재 당황한 상태일 것 같습니다.



이준서 구속으로 인해서 국민의당 지도부의 조직적 개입 여부를 검찰을 본격적으로 조사를 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이 당의 미래가 암울해 보이기만 합니다.

이는 곧 국민의당 지도부로 검찰 조사가 향함을 이야기하는데요.



내일 아침에 국민의당이 어떻게 나올지 두고봐야겠네요.

아직까지 문준용 채용에 대한 특검을 이야기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사실 문제가 불거졌을때, 지도부가 깔끔하게 인정했으면 이렇게까지 일이 안커졌을 것 같은데요. 국민의당이 적당히 얼버무릴려고 하다가 더 크게 당할 것 같네요.



이와중에 안철수 전 대표는 여전히 입장 표명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 분이 이야기하는 새 정치라는 것이 이런 것 같습니다.



결과론이지만 안 대표가 떨어지고, 문재인 대통령이 된 것이 얼마나 다행스러운지 모르겠습니다.

이런 책임감으로 한 나라를 운영할려고 했다니 생각만 해도 아찔 합니다.


사과도 하지않고, 책임도 지지않는 모습이 박근혜 탄핵 당시가 떠오르네요.

정말 책임지는 국회의원 한명도 없다는게 신기하네요.



이준서 구속으로 인해서 본격적으로 국민의당에 대한 조사가 필요할 것 같은데요.

왜 구속이 되었는지 알아봅시다.



일단 이준서를 조사한 검찰은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로 구속영장을 청구하였는데요.



그 이유가 이유미씨가 만든 조작 자료를 국민의당 고위층에게 전달을 한 혐의라고 합니다.



이유미씨가 조작한 음성녹음 파일과 카카오톡 대화 화면을 전달한 것이라고 하네요. 

국민 모두가 알고 국민의당만 모르던 이유미 단독 범행 가능성 제로가 현실화가 되었네요. 



법원은 이준서 구속 영장에 대해서 혐의사실이 소명되고 증거인멸의 우려가 있다면서 구속 영장을 발부 하였습니다.

전일까지만 해도 이준서는 자신의 책임이 없다고 했는데 이제 어떻게 될지 두고봐야겠습니다.


결국 이렇게 되면 자기가 살기위해서 다른 사람의 이름이 나올 가능성이 크다고 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외쳤던 적폐청산이 국민의당부터 시작할 가능성이 있겠네요.



이준서 구속은 곧 국민의당 지도부의 개입 여부를 판단할 조사로 이어질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과연 어디까지 올라가서 조사가 가능할지 두고봐야할 것 같은데요.



안철수 전 대표까지 가게 될까요

아마도 안철수 전 대표까지 올라가게 되면 국민의당은 보복정치라고 이야기를 할 가능성이 있는데요.


국민의당에 대해서 전혀 국민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물론 보복정치라고 맞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기 마련인데요. 대부분의 국민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잘못한 것은 뿌리를 뽑아야 다음에 다시 발생하지 않는 것이죠.

한나라를 운영하고 국민을 대신할 대통령을 뽑는데 조작 자료를 만들어 대선에서 활용한 것은 100% 잘못이기 때문에 이준서 구속 이후에도 국민의당 지도부에 대한 조사가 반드시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에 안철수 전 대표의 행보도 어려워지게되었는데요.

몇일전 맛집 탐방을 갔다고 의혹을 받았는데, 먼가 사과를 하기에도 타이밍이 늦었네요.



아쉽습니다.

참 개인적으로 안철수 전 대표를 좋게보았는데, 그의 마지막이 보이는 것 같네요.



안철수 전 대표 측근은 구속영장이 발부되면 검찰 수사가 어디까지 갈지 몰라 입장 표명이 기약없이 늦어질 수 없다고 한봐있는데요. 그냥 아는 모든것을 이야기하고 사과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처럼 하면 간보는 것 밖으로 국민이 생각할 수 없습니다.

이준서 구속의 영향력이 어디까지 갈까 두고봐야겠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Enjoy! > 세상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종근당 이장한 회장 갑질  (0) 2017.07.13
박종진 앵커 바른정당  (0) 2017.07.13
김행직 월드컵 우승 나이  (0) 2017.07.10
경부고속도로 사고 버스  (0) 2017.07.09
피자에땅 갑질 불매운동  (0) 2017.07.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