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MS Office(오피스) 중 Outlook에서 서명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명을 설정하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보편적인 옵션을 통해서 설정을 해볼까해요.

그럼 아웃룩 서명 설정을 따라해보실까요.


1. 파일을 누릅니다.


MS Office(오피스) 중 Outlook에서 서명을 설정



2. 파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파일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 옵션을 선택합니다.


MS Office(오피스) 중 Outlook에서 서명을 설정 -  파일 누르기


3. 옵션을 선택하면 아웃룩 옵션창이 뜨게되지요.

메일 메뉴를 선택하고(자동적으로 선택됨) 중간 부분에 서명 버튼을 클릭합니다. 


MS Office(오피스) 중 Outlook에서 서명을 설정 - 서명 설정창


4. 그럼 서명 및 편지지 창이 뜨게되는데요.

저의 개인적인 서명을 삭제 처리했구요. 아무런 서명이 없다면 새로 만들기 버튼을 누릅니다. 


MS Office(오피스) 중 Outlook에서 서명을 설정 - 서명 추가


5. 새 서명에 대한 이름을 지정해요.

이름은 아무값이나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작성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MS Office(오피스) 중 Outlook에서 서명을 설정 - 서명 이름 지정


6. 그러면 편집할 서명 선택 부분에 자신이 추가한 이름의 서명이 나와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입력한 서명이름을 클릭하고, 아래 부분의 서명 편집을 아래와 같이 자신이 원하는 내용으로 수정을 합니다.


글꼴과 글씨크기등 설정이 가능하니, 이 부분을 자신이 원하는데로 꾸미면 됩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꾸며보았습니다. 


자신이 쓰기하고자는 모든 편지에 적용하고자 하면 아래의 설정창에서 새 메시지와 회신/전달 부분을 자신의 서명이름으로 지정하시면 되요!! 


MS Office(오피스) 중 Outlook에서 서명을 설정 - 서명 값 지정


7. 확인 버튼을 누르고 새 메일을 써볼까요.

새메일을 누른뒤, 삽입 메뉴의 서명에서 구스서명(자신이 입력한 서명 이름)을 선택합니다.



8. 짜잔!!

아래와 같이 자신이 입력한 서명내용이 자동적으로 들어가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아웃룩에서 서명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