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JTBC 뉴스룸에는 새로운 손님이 등장하였습니다.

안철수 후보의 든든한 지원자 박지원이었는데요.



일단 지난 홍준표 후보의 등장처럼 핵폭탄 이슈를 가져오지는 않았습니다만, 그래도 재미는 있네요.


손석희 박지원 인터뷰를 통해서 밝혀진 내용은 바로 사드 배치 당론 변경인데요.

박지원대표는 최근 안철수 후보의 사드배치 찬성 의견에 따라 당론을 변경할 수 있음을 시사하였습니다.



사드배치에 대해서는 현 정부가 설치중에 있고, 사드를 파내갈 수는 없지 않느냐고 찬성쪽으로 가닥을 잡는듯 보였습니다.

하지만 안철수 후보와 같이 위안부 합의는 반대하였습니다.



손석희 박지원 뉴스룸 인터뷰에서 손석희가 위안부도 국가간 합의로 불가역적인것이라 이야기를 하자 위안부 합의는 역사적 문제고, 사드 배치는 안보적 문제라 차이가 있다고 답변하였습니다.


이에 손석희는 사드 배치에 당의 철학을 바꾸는것에 대해서 선거 유불리에 따른 변경이라는 지적을 피할 수 없다고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박지원은 이어 중국 우다웨이와 사드 배치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고, 외교적 해결을 모색하고 있다며 현재 상황을 알리기도 했죠.



다음은 햇볕정책 이야기가 나왔는데요.



기존의 민주당에서 해왔던 햇볕정책을 이어갈 것을 손석희 박지원 뉴스룸 인터뷰에서 밝혔습니다.


대신 미국과의 공조아래에서 진행을 한다고 했습니다.

따라서 미국이 반대를 하면 진행이 어려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손석희 박지원 뉴스룸 인터뷰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대학생 버스 동원 경선 의혹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였는데요.



박지원 대표는 이 부분에서 살짝 욱하더라구요.

왜 꼭 국민의당만 다루냐며 불편한 기색을 표현하였는데요.


이에 손석희 앵커는 쿨하게 더불어민주당 의혹을 알려주시면 검토후 보도하겠다고 답변을 하였습니다.

이에 대한 반응으로 박지원 대표가 할말은 없을듯 보이네요.



사실 JTBC가 문재인 후보, 안철수 후보 모두에게 칼을 들고 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안철수 후보 측에서 보면 문재인 후보를 감싸는 것 같을 것이고, 반대로는 안철수 후보를 감싼다고 생각을 하겠죠.


하지만 제가 보았을때 비교적 중립적인 이야기를 하는것 같습니다.

다른 방송들에 비해서는 말입니다. 특히 종편들에서는요.



손석희 박지원 인터뷰를 통해서 사드배치, 위안부 합의, 햇볕정책, 그리고 차떼기 경선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었는데요.

JTBC는 모든 후보에 대해서 더많은 검증과 의혹제기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손석희 박지원 뉴스룸 인터뷰를 흥미롭게 지켜보셨다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Enjoy! > 세상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정원 알파팀 김성욱  (0) 2017.04.16
부산해무 해운대해무  (0) 2017.04.16
전자담배 발암물질과 유해성  (0) 2017.04.11
안철수 조갑제 지지  (0) 2017.04.10
문재인 도시재생 뉴딜정책  (0) 2017.04.0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