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에드센스(Google Adsense)의 새로운 리포트 버전에서 Active View라는 부분이 생겼습니다. Active View Viewable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한글로 된 도움말을 봐서는 전혀 이해가 안되서 구글링을 통해서 알게된 관련 자료를 공유해볼까 합니다.


구글 에드센스는 Active View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저의 블로그들이 Active View Viewable이 워낙 낮게 나와서 관련 내용을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1. Active Views란 무엇인가?


Active View는 당신의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광고가 얼마나 보여주었나를 나타냅니다. Active View에는 2가지의 주요한 포인트가 있습니다.


  • 스크린상에서 광고가 얼마나 노출되었나?
  • 광고의 노출 시간이 얼마나 되는가?

그럼 광고가 Viewable 이 되는 경우는 언제일까요.  Viewable의 정의는 에드센스에 의해서 정의되지 않았고, Interactive Advertising Bureae(IAB)에 의해 정해졌습니다. 이는 아래의 조건을 포함합니다.

  • 광고가 노출되는 것이 적어도 50% 이상일것
  • 광고가 적어도 1초 이상 노출 될 것



2. 왜 Active View가 중요한가?

광과주와 광고 노출 업체는 광고의 노출성을 매우 중요한 요소로 판단을 하고 있습니다. 광고주는 사이트 방문자들에게 자신의 광고가 어떠한 인상을 줄 것인지에 대해 알고 싶어하며, 높은 노출성은 광고에 대해 좀더 높은 가치를 지니며 사이트 방문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CPC를 통해서 광고 수익을 얻는 광고 노출 업체(블로그 운영자, 웹사이트 운영자)는 사이트 방문자에게 광고를 가장 먼저 보이기를 원할 것입니다. 

3. 왜 갑자기 Active View Viewable이 에드센스에 적용이 되었는가?

Active View는 광고사에서 전혀 새로운 내용이 아닙니다. 많은 회사들이 이미 이 값들을 계산을 하고 있으며, 에드센스가 늦게 적용을 했을 뿐입니다. 그러므로 Active View에 대한 부분은 전혀 새롭거나 놀라운 내용이 아닙니다. 

즉, Active View는 광고 노출되는 부분이 화면상에서 50%이상 나오고, 1초이상 노출이 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저처럼 낮게 나온다면 광고가 제대로 나오지 않을 수 있음을 알려주는 것이니 자신의 웹페이지나 블로그에 관련 된 내용을 수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