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를 통해서 블로그를 운영하면 기본적으로 네이버의 검색이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초반 방문자를 많이 만들어 내지 못해서,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이 참 힘든 문제이기도 한데요. 


자신의 블로그에 글 수가 어느정도(약 30여개 이상) 된다면 블로그에 검색 등록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운이 좋다면 네이버가 알아서 먼저 긁어가게 됩니다. 


네이버에 검색이되느냐, 되지 않느냐가 블로그 방문수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라서 초보 블로거 분들은 반드시 네이버 유입을 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방문수가 많아지면 블로그 운영을 하는데 더 힘이 되고, 그렇게 되면 더 열심히 글을 적게 되기 때문이죠. 


현재 블로그에 글을 제대로 적기 시작한 시점은 약 1달여정도 된것 같은데요.

9월 초에 방문자 수를 보면 암울하기 짝이 없습니다. 10명이내이죠. 


하지만 네이버 유입이 되기시작한 시점에서는 100여명이 방문을 하고 있죠.

이제 제가 글만 제대로, 재미나게 적으면 방문자 급증은 따논 당상입니다. (열심히 하겟습니다. 네이버님...굽신굽신)





자신의 블로그가 네이버에 검색이 되는지 되지 않는지 여부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유입경로를 살펴보면 알 수 있습니다. 


아래의 그림처럼 네이버에서 사용자가 검색하여 블로그에 들어왔는지를 확인할 수 있어요. 

이미 이런식으로 네이버 검색을 통해서 들어오고 있는 경우라면 아래의 블로그 검색 등록을 할 필요는 없답니다. 




네이버 유입이 시작되기 시작하고나면 글을 추가하면 아래와 같이 네이버 로봇이 알아서 긁어갑니다.

그리곤 네이버 검색 결과에 나오게 됩니다. 




그럼 이제부터 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네이버 검색창에서 네이버 검색 등록이라고 쳐봅니다.

바로가기 주소는 http://submit.naver.com 입니다. 




검색 등록 사이트를 들어가면 아래의 모양을 볼 수 있죠.

블로거 초보들의 블로거는 아직 네이버 검색이 안되니 과감하게 신규 등록을 누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등록은 3번째 "네이버 검색 결과에 내 홈페이지를 노출하고 싶으세요?" 부분에서 등록 신청을 해야합니다. 

등록 신청 버튼을 누릅니다. 



신규등록에 대한 중복확인을 하는데요.

이때는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넣으면 됩니다.

중복이 아니라면 아래의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자신의 블로그주소를 상세히 적어줍니다. 


분류(URL) 부분은 분류검색을 눌러서 블로그로 검색을 하면됩니다. 




아래의 그림은 분류 선택하면 하면인데요. 블로그로 검색하여 가장 최상단의 컴퓨터, 인터넷/블로그를 선택하면 됩니다. 





원하는 정보를 다 적었다면 등록 신청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등록 신청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등록 신청에 대한 완료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이름은 개인정보 보호상 삭제하였습니다.)



그럼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에서 검색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다만, 이렇게 한다고 해서 무조건 되는것은 아니고 한번 거절 당하면 추후 다시 신청하기 어려운 점이 있으니 자신의 블로그를

어느정도 꾸며놓고, 글도 올려놓고 신청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