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엑셀 매크로만 설명하면 재미가 없는 것 같아서 엑셀 팁에 대한 내용도 오늘부터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엑셀배우기 첫번째 내용은 전체 행, 열, 셀을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간단히 따라할 수 있으니 엑셀 전문가가 되어보아요!


1. 전체 셀 선택하기 (단축키는 Ctrl + A)


전체 셀을 선택하고자 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키보드로 간단히 처리하고자 하면 Ctrl + A를 동시에 눌러주면 됩니다. 그럼 마우스로는?


마우스를 아래의 그림과 같이 A와 1사이에 둡니다. 그럼 마우스 커서가 + 모양으로 변경이 되는데요. 이때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을 하면 전체 선택이 됩니다. 


아래의 그림은 전체선택이 된 모습이에요.  Ctrl + A를 눌러도되요. (이것이 더 쉽고, 편하죠)



2. 특정 행 및 열 선택하기 (Shift + 방향키)


특정 행과 열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선택하고자는 열 혹은 행의 헤더를 선택합니다. 저는 여러개의 행을 선택하도록 할께요. 

선택하고자는 행의 첫번째 헤더에 마우스를 가져갑니다. 마우스 모양이 변경되는걸 확인하시고 클릭을 합니다. 




클릭을 하게되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변경이 됩니다.




이 상황에서 연속된 행을 선택하고자 하면 Shift를 누른상태에서 마우스를 통해서 연속된 마지막 행의 헤더를 선택합니다. 떨어진 행을 선택하고자 하면 Ctrl을 누른상태에서 선택하고자는 행의 헤더를 선택합니다. 

하나의 행을 선택하고 키보드로도 행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행을 선택하고 나서 Shift를 누른상태에서 화살표 윗방향 혹은 아랫방향 키를 누르면 연속적인 행이 선택이 됩니다. (열의 경우는 왼쪽과 오른쪽 방향의 키를 누르면 되겟죠.)


아래는 키보드를 통해서(Shift 키 + 방향키)를 통해서 여러개의 행을 선택한 결과입니다.



잊지마세요! 행 혹은 열의 다수개 선택은 마우스로도, 키보드로도 가능합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