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문재인이 크게 이슈가 되는 상황인데요.

많은 시청자들이 의구심을 가지고 있는 부분이 있죠.


그것이 알고싶다와 문재인이 어떠한 관계가 있느냐고 말이죠.

야당의 차기 대선주자로 꼽히고 있는 문재인씨가 죄를 지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것은 전혀아니죠.


그것이 알고싶다 문재인 출연은 엄궁동 2인조 사건때문인데요.

당시 사건에서 문재인씨는 해당 사건의 변호를 맡았기 때문입니다. 



그럼 엄궁동 2인조 사건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합시다.

과연 이사건이 무엇인가?


부산광역시 사상구에 위치한 엄궁동에서 1990년 1월 4일 끔찍한 살인 사건이 발생을 합니다.


엄궁동 2인조는 엄궁동 주위에 있는 강변도로에서 차를 세워두고 사랑을 나누고 있는 커플 중 남자에게 폭행을 가하고, 밖에 있던 여성에게 차에 타라고 한 뒤 남자친구를 두고 가버리죠.




그리고 다음날 여자의 시신이 발생이 되며 살인사건으로 사건이 승격됩니다.


따라서 경찰은 남자친구의 증언에 따라 범인을 찾게되는데 이 사건이 바로 유명한 부산 엄궁동 2인조 사건입니다. 

(또한 이 때 사랑을 나뉜 남-녀는 정상적인 커플이 아니라 각자의 가정을 가진 불륜커플이였습니다.) 



경찰은 수사 도중 남자친구의 이야기에 따라 수사선상을 진행하게 되고, 엄궁동 2인조 사건의 용의자를 잡게 됩니다.

증거도 없이 정말 증언을 통해서만 수사가 진행이되고 용의자의 진술을 통해서 사건을 마무리 합니다. (먼가 수사 상의 압력이 용의자들에게 가했다고 판단을 하는게 그것이 알고싶다 측의 의견인듯 합니다.) 


용의자가 가지고 있던 시력의 한계로 인해서 범죄가 어렵다고 판단한 문재인씨는 변호인을 참여를 합니다만, 증언으로만 이루어진 용의자들의 형량은 무려 무기징역을 받게 되죠.



그것이 알고싶다 문재인이 나오게 된 이유도 바로 이러한 문제때문입니다.


문재인씨는 35년간 변호사 생활 중 가장 한이 남는 사건이라고 이야기 하는 것처럼 초동 수사는 물론 증거의 대한 문제가 있었지만 용의자들은 형을 집행하게 되었죠.




공범으로 지명된 한분은 21년간 수감생활을 마치고 나왔지마 자신의 억울함을 밝히고 싶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으며, 이에 그것이 알고싶다 문재인 출연이 전격적으로 결정이 된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현재 엄궁동 2인조 사건 범인으로 지목되었던 정씨와 해당 사건 담당 형사도 용의자들의 무죄를 주장하고 있지요.


앞으로 이 사건이 어떻게 돌아갈지는 두고 봐야겠습니다만, 사건 담당 형사마지 무죄를 주장하는 것으로 보아서는 경찰의 수사가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았음은 팩트인 것 같네요.


앞으로는 이런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