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구르미 그린 달빛의 인기가 정말 심상치 않습니다. 이 글에서는 구르미 그린 달빛 시대배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보보경심 원작이 중국에서 아주 핫했던 드라마였는데 말입니다. 

청나라에서 고려로 변경이되고, 중국인 배우에서 한국인 배우 이준기와 아이유로 바뀐 것을 제외하고는 스토리의 흐름도 비슷한데 인기가 없습니다. 


아니 인기가 없는 것이 아니라, 구르미 그린 달빛이 더 인기가 있다고 해야 하는게 맞겠죠.


사실 저는 보보경심 원작의 인기에 힘입어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가 구르미 그린 달빛을 이길 줄 알았는데 역시 저의 예상은 다르게 빗나가고 말았네요. (저는 둘다 재미있네요.)


구르미 하태핫해!

박보검의 구르미 그린 달빛 시청율이 무려 19%에 달합니다. (TNMS는 17% 정도되네요.)


수목드라마 시청율로는 최고의 순위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구르미 그린 달빛 시대를 알아봐야겠죠. 



그리고 박보검이 연기하는 사람은 바로 효명세자입니다. 효명세자라 그는 누굴까요?

이 구르미 그린 달빛 시대적 배경은 바로 조선시대입니다. 조선시대 순조의 세자이죠. 




결론적으로 그는 비운의 세자입니다.

효명세자는 조선 23대 임금인 순조의 아들입니다. 


그의 이름은 영으로, 이영이라 불립니다. 그는 순조 12년 왕세자에 책봉이고, 15년뒤 대리청정을 통해서 왕의 권한을 위임받게 됩니다. 

총명하고 머리가 좋아 조선시대에서 기대했던 세자이기도 한데요. 





하지만 4년만에 죽고 말아 비운의 세자라 불립니다. 


왜 그는 단명하였을까요?

이는 구르미 그린 달빛 시대배경과 연관이 있을 수가 있습니다. 




정조가 승하하고 순조가 즉위한 조선에는 세도정치라는 녀석이 물들어 있었습니다. 


세도정치는 원래 정치를 널리 사회에 교화시켜 세상을 올바르게 다스리는 도리라는 좋은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정조 시절 홍국영 때부터 세도정치의 의미가 바뀌게 됩니다. 


이 때 부터 세도정치란 특정 가문에서 강력한 권세를 잡고 임금보다 높은 권한을 가진 상태를 말하는데요.

즉 임금은 꼭두각시이고 특정 가문이 나라를 운영하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순조시절부터 본격적인 세도정치가 시작이 되었죠.

구르미 그린 달빛 시대배경을 보면 안동 김씨가 높은 권력을 가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오랜 세도정치에 지쳐있었던 순조는 효명세자에 대리청정을 원하게 되고, 안동 김씨의 권세를 피해가기 위해 노력하지만 21세의 이른 나이에 단명을 하게 됩니다. 


이는 구르미 그린 달빛 시대배경인 세도정치와 관련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 이유가 효명세자의 죽음이 참으로 이상했기 때문입니다. 

아주 건강했던 효명세자가 각혈 이후 몇일 뒤 바로 사망하게 되는데요. 이에 타살에 대한 의혹이 아직까지 풀리지 않고 있는 것이죠. 


사실 효연세자의 죽음이 타살인지 자연적인 죽음인지는 역사적으로 밝혀지지는 않았습니다. 


이 글에서는 구르미 그린 달빛 시대배경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