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구스는 힙합을 사랑하는, 아니 좋아하는 힙합팬인데요.

그래서 조금 짜증나는 감이 있기는 해도 쇼미더머니를 즐겨 보고 있습니다.


오늘은 특별히 TV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글을 잘 쓰지 않지만 쇼미더머니 부산 콘서트 표를 예약한 기념으로 쇼미더머니 역대 출연자와 우승자에 대한 글을 한번 적어볼려구요.


쇼미더머니는 벌써 시즌5이죠. 

시간이 얼마나 빨리지나가는지 로꼬가 우승할때가 엊그제 같은데 말이에요.



자 그럼 쇼미더머니 역대 출연자 중 우승자 리스트 한번 뽑아보도록 합시다. GoGo!


1. 쇼미더머니1 우승자 - 로꾜(Loco)



쇼미더머니 역대 출연자 중 가장 먼저 우승을 한 로꼬입니다. 로꼬는 더블케이와 함께 Home을 불렀고, 이 공연을 하면서 우승을 이끌었죠. (더블K는 요새 머하니.. 좀 나와라!)


로꼬는 우승 이후 박재범과 샴디가 이끄는 AOMG에 들어갔죠. 그때만 해도 애기와 같은 모습이였고, AOMG도 지금과 같은 인기를 누리지 못하고 있었는데 둘다 잘되서 다행입니다.



AOMG에 들어가서는 진짜 랩퍼로 변신을 했습니다. 간지도 좔좔 흐르구요.

로꼬의 본명은 권혁우이고, 쇼미더머니 시즌4에는 심사위원으로도 참가를 했습니다.


앞으로 로꼬(Loco)의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2. 쇼미더머니2 우승자 - 소울다이브




쇼미더머니 역대 출연자 중 모든이의 편견과 예상을 깨고 우승한 팀이 있죠. 바로 소울다이브입니다. 

사실 시즌2의 주인공은 스윙스였는데요. 모두 스윙스가 우승할 거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소울다이브가 우승을 했죠. 

(우리 스윙스 ㅠㅠ)



그래도 스윙스는 기획사 기반을 다졌으니 잘된거라고 봐요.(스윙스 팬임...)


소울다이브는 2008년 결성된 3인조 힙합 그룹인데요. 

소울다이브의 멤버는 넋업샨, 지토, 디테오로 구성이 되어 있지요. 소울다이브는 시즌2 우승 이후 행보가 조금 아쉽습니다.


3. 쇼미더머니3 우승자 - 바비(Bobby)


아이돌 가수지만, 아이돌이 아닌 랩퍼로 변신한 바비가 쇼미더머니 시즌 3 우승자입니다.

쇼미더머니 역대 출연자 중 예상치 못한 우승자 2호가 아닐까 싶어요. 아이돌이 우승이라니 말이죠.




물론 바비와 도끼가 Collaboration을 잘해서 된거긴 하지만, 그래도 실력이 있으니 우승한거겠죠. YG엔터테인먼트 출신으로 2명의 YG 랩퍼가 나왔지만, 결국은 바비가 우승했습니다. 


현재는 바비는 iKON으로 데뷔를 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데뷔전에 이미 데뷔를 해버린 케이스입니다.)


스윙스 팀이였던 바스코와 붙을때 사용한 '가'는 바비 인생 최고의 무대라 평가되고 있습니다. 

가~가~가~가~!!!!! 알았어 갈께....ㅠㅠ


4. 쇼미더머니4 우승자 - 베이식


쇼미더머니 시즌 4 우승자는 아버지 베이식입니다. Base와 Sick를 합쳐 만들어진 Basick이 베이식의 진짜 이름이죠.

미국 유학파 출신이라 랩을 할 때 한글과 영어가 잘드리는 장점을 가진 랩퍼이기도 합니다. 


2007년 믹스테잎을 발표하고, 일약 스타로 올라선 베이식. 2008년 이후엔 한국힙합의 대표 크루 지기펠라즈에 들어가기도 합니다. 




2007년 당시만 해도 스윙스, 산이, 슈프림팀과 함께 4대 천왕이라고 불리고도 했지만, 뒤에 설립된 인디펜던트 레코드 해산과 함께 은퇴를 하고 직장인과 아버지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랩에 대한 염원과 쇼미더머니 인기로 인해 다시 힙합씬에 재등장하게 됩니다. (반갑다. 격하게 반긴다.)

이래저래 본선에 올라가고, 마지막 결승에서 대망의 우승후보자 YG의 송민호를 만나지만, 가볍게(?) 우승을 하게 됩니다. 


현재는 마마무 소속사인 레인보우브릿지월드(RBW)에 영입되어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쇼미더머니 역대 출연자 중 우승자를 정리하면 아래와 같아요.



이상 쇼미더머니 역대 출연주 중 우승자를 정리해보았는데요.

다 할만한 사람이 한것 같습니다. 그들은 잘하니깐요. 저는 랩을 못하니 리스너로 남아있을께요.





시즌5 우승자는 누가 될지 궁금합니다만, 저는 미쿡에서 온 플로우식이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플로우식 개간지니깐요. (하지만 내가 예상한 사람은 베이식빼고 한명도 우승하지 못했다가 함정입니다.)


그럼 이만 줄일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