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이전 글에서 텐핑에 대한 내용을 적어보았는데요.


텐핑은 한국에서 운영하는 새로운 기반의 광고 시스템입니다. CPC. CPA등 다양한 방식의 광고가 사이트 및 블로그 운영자에게 제공되며 이를 통해서 블로그로 돈벌기가 가능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목적이 1) 블로그로 돈벌기, 그리고 2) 자신의 정보를 공유하는 것 2개로 구분을 할 수가 있겠죠.


저는 이 2개의 목적을 모두 달성을 하고자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블로그로 돈벌기 위해서 매일매일 글을 올리자 노력을 하고 있으며, 나보다는 사용자가 궁금해야 할 내용을 저의 경험과 정보를 기반으로 공유를 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올린 텐핑과 관련된 글을 보고 싶으시면 아래의 글을 확인하세요.

텐핑은 선후배 시스템으로 수익 극대화가 가능하니 관심이 있으시면 저를 선배로 지정해주세요.



과연 텐핑으로 블로그로 돈벌기가 가능할까 저도 많은 의문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주요 블로그 수익은 구글에드센스였기 때문에 텐핑은 한달에 10-20만원 수익만 벌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하고 한달간 테스틀르 해보았습니다



한달은 넘었네요. 실질적으로 5월 18일부터 썻으니 말이에요.

한달 하고 10일, 즉 40일동안 텐핑을 통해서 벌어드린 수익은 얼마일까요?


약 16만원 정도 수익이 났는데요.


중간 중간에 블로그 방문자분들이 다운로드도 받아주시고, 광고도 클릭해주시고, 그리고 재생 광고를 봐주셔서 이정도의 수익이 나지 않았나 싶습니다. 




하루에 약 4천원 정도 수익이 났네요.  (16만원 / 40일 = 4000원)

평균 하루에 4000원 수익이면 30일동안 약 12만원 정도의 수익이 나기 때문에 저의 목표에는 어느정도 만족하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텐핑에서 더 많은 수익을 내시는 분들도 많아요.

하지만 블로그로 이정도 수익이 적정하지 않나 싶네요. 


아무튼 40여일 써본 결과 에드센스 뿐 아니라 텐핑을 통해서도 블로그로 돈벌기가 가능하는 것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소소한 수익이긴 하지만요.)





하지만 텐핑이 다 좋은것 만은 아닙니다. 


처음에는 글 중간 중간에 텐핑광고를 넣었는데요. 그 땐 글 중간에 들어가는 텐핑 광고의 사이즈가 작았기 때문에 그나마 봐줄만 했습니다. 


하지만 어느순간부터 텐핑의 광고가 위의 그림처럼 글의 Width를 전부 차지하는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블로그의 가독성이 상당히 떨어지는 결과를 만들어서 이 시점 이후로는 글 중간에 텐핑 광고 넣기가 꺼려지는 점이 있습니다. 


이 부분 왜 이렇게 수정했는지 모르겟지만, 텐핑을 통해서 블로그로 돈벌기를 하는데 가장 좋지 않은 점이지 않나 싶습니다.

하지만 재생 광고는 수익이 싸기는 하지만, 자동으로 실행이 되기 때문에 수익 극대화가 가능하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텐핑을 통해서 블로그로 돈벌기가 가능한지 여부 후기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