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금일 기아자동차의 채용정보가 공개되었는데요. 소하리, 화성, 광주에서 근무할 직원을 뽑는다는 소식입니다. 

기아차는 금번 채용 일정을 12 오후 1시부터 15일 오후 5시까지라고 밝혔습니다. 지원할 분들은 지원서를 일정에 맞게 등록하셔야 할 듯 하네요. 기아자동차의 채용소식으로 채용포털이 다운되기도 했으니 말이죠.  


기아차 채용에 대한 뉴스를 보니 기아자동차 초봉 및 연봉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관련 내용을 전달드리기 위해서 블로깅을 하려구 해요.



지난 글에서는 현대자동차의 초봉과 연봉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기아자동차는 현대자동차의 자회사이니 비슷하거나 조금 작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2015/12/30 - [Economics/채용에 대해서] - [대기업 연봉] 현대자동차 초봉과 연봉은 얼마일까?



기아자동차의 대졸 초임 연봉은 2014년 기준으로 5700만원입니다. 

현대자동차가 6000만원이니깐 현대자동차 대비 5% 작은 액수이긴 합니다. 



역시 저의 예상이 맞았습니다. 자회사가 모회사보다 많을 수는 없죠.

(하지만 현대모비스는 현대자동차랑 똑같습니다.)


하지만 5700만원도 작은것은 아니죠. 충분히 상위 1%안에 들만한 연봉입니다. 

현대자동차든 기아자동차든 취업에만 성공하면 취업에는 성공적인 것이라고 보면 될 것 같아요.



항상 이야기하지만, 높은 연봉이 직장생활의 전부는 아닙니다.

자신이 정말 하고싶어하는 일인지가 더 높은 우선순위인데요. 정작 채용을 원하는 대졸 구직자들은 이러한 부분을 별로 신경을 안쓰는 것 같아서 제가 속이 상하네요. 자동차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기아자동차에 채용되었으면 하네요. (정말 중요합니다.)


정말 하고싶은 일을 직업으로 구하세요.

아니면 나중에 후회합니다. 카드값 내야해서 나가지도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니깐요.



아무튼 기아자동차에 가고싶어하는 많은 분들이 이번 채용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파이팅입니다.


이 글에서는 기아자동차 초봉 및 연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