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2016년 1월 12일 새벽, 스위스 취리히 콩그레스하우스에 열린 행사에서 메시가 개인 통산 5번째로 2015 FIFA 발롱도르를 수상하였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짝짝짝!


2015 FIFA 발롱도르의 후보로는 크리스티아노 호날두(레알 마드리드), 네이마르(바르셀로나), 메시(바르셀로나) 등으로 구성이 되어있었는데요. 


메시는 무려 41.33%라는 득표를 하면서 당당하게 2015 FIFA 발롱도르를 수상하게 되었네요.

쟁쟁했던 경쟁자인 호날두는 27.76%, 네이마르는 7.86% 득표를 하였습니다.




호날두 팬으로써, 호날도는 왜 메시를 만나서 매번 발롱도르를 못받는건지 참으로 아쉽네요. 2년 연속 받았으니 한번 양보할 때도 되었습니다. ^-^/


<내년엔 발롱도르 받자, 호날두야!!>



사실 2015 FIFA 발롱도르가 발표나기 이전에도 메시가 선정될 것이라고 많은 전문가들이 예상을 했었습니다.

2015년도에 바르셀로나라는 팀이 워낙 많은 일들을 저질렀기 때문인데요. 


바르셀로나는 작년 스페인 리그 우승, UEFA 챔피언스 리그 우승, 

스페인 코파델레이(국왕컵) 우승, UEFA 슈퍼컵 우승, FIFA 클럽 월드컵 우승을 이루었습니다.


대단한다!! 




무려 한해에 5개의 우승컵을 들었는데요. 이러한 우승컵 뒤에는 바르셀로나의 주인공인 메시가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이라 모든 사람들이 인정을 하고 있습니다. 메시가 부상이였을 때 잠시나마 네이마르가 바르셀로나를 먹여살렸었는데, 이 부분이 아직은 부족한가 봅니다. 



네이마르가 아직은 10% 이상의 득표를 하기엔 말이죠.



이 행사에서는 감독상과 월드 베스트 11로 뽑았는데요.

수상한 대상자에 대한 리스트는 아래에 정리해놓도록 하겠습니다. 


2015 FIFA 발롱도르 - 

메시(바르셀로나)


2015 감독상 - 

루이스 엔리케(바르셀로나)


2015 월드 베스트 11(2015 FIFA-FIFPro 베스트11) - 

메시, 네이마르, 이니에스타, 다니엘 알베스(바르셀로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루카 모드리치, 마르셀루, 세르히오 라모스(레알마드리드), 마누엘 노이어(바이에른 뮌헨), (파리 셍제르망),폴 포그바(유벤투스)


참고로 월드 베스트 11에 프리미어리그 선수는 없습니다. EPL의 하향세가 언제까지일지도 참 궁금합니다. ㅠㅠ

2015 FIFA 발롱도르 수상자 메시에게 축하의 인사를 남기면서 이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축하합니다. 당신의 우리의 메신! Messi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