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지난 글에서 녹스 앱플레이어(Nox App Player)의 백업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백업을 하였으면, 복원도 해보아야죠.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녹스 앱플레이어 사용법 2탄 - 복원 알아보기를 준비하였답니다.


지난 글을 안보셨다구요? 백업에 대해서 모르시겠다구요.

그럼 아래의 글을 확인해보세요.



백업한 가상머신을 복원하고자니 벌써부터 두근두근 거리죠!!  자 그럼 녹스 앱플레이어의 가상머신을 복원하는 방법 알아보도록 해요.


녹스 앱플레이어 복원 기능도 동일하게 멀티 앱플레이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멀티 앱플레이어를 실행시킵니다. 복원을 시키고자 하면 해당 가상머신을 종료된 상태여야 합니다.


아래의 그림에서 루나전기는 실행중이고, Nox 가상머신은 실행중이지 않는데요.

루나전기 가상머신은 아래 상태에서 복원이 불가능하고, Nox 가상머신은 가능한 상태이죠.


녹스 앱플레이어 복원을 위해서 백업/복원 버튼을 눌러봅시다



그럼 백업과 복원이라는 메시지창이 떠요.

이번엔 복원을 해야하니깐 복원 버튼을 누릅시다. 



그럼 Add Backdata File이라는 창이 뜨면서 파일을 선택해야 하는데요.

백업할 때 설정했던 폴더로 가서 백업 파일을 선택합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선택했어요.

그리고 열기 버튼을 누릅니다



열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Nox 가상머신이 복원중이라는 메시지를 나타내면서 진행율이 나타나게 되요.

이제 3% 완료되었네요. 




100%가 된다면 복원성공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복원이 완료되었으니, 이제부터 바로 실행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이든 백업과 복원은 정말 중요합니다.

유사시에 그 프로그램을 바로 적용하여 다시 사용할 수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를 만들어주니깐요.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가상 머신에 대해서 미리 백업해놓는 습관을 가집시다.


이 글에서는 녹스 앱플레이어 사용법 2탄 -  복원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