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2016년을 맞이하여(아직 오지는 않았지만) 블로그에 채용에 대한 글을 조금씩 남겨볼까해요. 


저는 벤처회사 1군데, 중견기업 1군데, 외국계 기업 1군데에서 일하면서 약 9년정도의 연차를 가지고 있는 평범한 직장입니다. 청년 채용이 힘들어 지면서 채용에 대한 팁을 조금씩 드릴 수 있지 않을까 생각에 관련 정보를 끄적여봅니다.


오늘은 현대자동차 초봉과 연봉을 신입사원 기준으로 알아볼까 합니다.

현대자동차는 대기업 중에서도 초봉이 쎈 회사 중 하나입니다. 그만큼 들어가기도 힘든 회사중 하나죠.


저야 현대자동차를 당장 갈 생각은 없지만, 한번쯤은 경험해보고 싶은 회사이기도 합니다.

저의 직무와 현대자동차 내의 직무가 겹치는 부분이 있어, 추후에는 한번 이직을 노려보기도 해야겟어요



현대자동차의 초봉은 2014년 기준 6,000만원입니다.


무려 6,000만원이네요. 저의 연봉이 5,500만원 조금 넘는데 신입 초봉이 6,000만원이 넘으니 9년 일한게 헛수고가 아닌가 싶습니다. ㅠㅠ

하지만 저는 저의 회사에 만족하고 있으니, 6,000만원이 전혀 부럽지 않습니다. (정말일까요? ㅠㅠ) 역시 현대차의 차 가격이 계속 올라가는 이유가 있엇습니다 





아래는 사람인에서 제공하는 현대자동차 그룹 계열사별 신입 평균연봉인데요. 현대자동차와 현대모비스, 현대케피코, 현대오트론이 상위를 차지하고 있네요.


모두다 6,000만원이네요 ㅎㅎㅎ (돈벌기 참 쉽죠.. 저말구요! 여기 다시니는 분들!)


현대자동차 초봉과 연봉


현대차는 지난 12월 11일 오후 2015년 하반기 대졸 신입 공채 최종합격자를 발표하였습니다. 대졸 정기공채, 상시채용 최종합격자를 11일 3시에 발표하였는데요. 합격하신 분들 정말 축하드립니다. 


사회 초년생이 결코 쉽지만은 않겠지만, 다른 사람들보다 높은 초봉을 자랑하는 현대차에서 시작한게 얼마나 다행입니까!

힘들어도 참고 열심히 일하세요~ 그리고 아직까지 채용되지 않으신분들도 힘내세요.


경험상 이야기 하자면, 취직은 모두가 대부분 됩니다.

조금더 초봉을 많이 주는 회사냐, 적은 회사냐의 차이죠.


연봉이 회사 근무에 모든것을 차지하지 않습니다. 직무가 정말 자신에게 맞는지가 제일 중요하다고 봐요. 연봉은 그 후순위 입니다. 

화이팅해서, 모두들 2016년에는 채용되시길 기원드리면서 현대자동차 초봉에 대한 정보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