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법정관리등으로 어려움에 처해있던 stx 조선해양에 새로운 악재가 떠오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창원에 있는 stx 조선해양에서 그만 폭발사고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로 인해서 무려 4명이나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을 했다고 합니다.

먼저 글을 쓰기전에 돌아가신 분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하는 바입니다. 



창원 stx 조선해양 폭발사고는 일요일 오전에 발생을 하였는데요.

오전 11시 30분경쯤 창원시 진해구에 위치한 stx 조선해양 안에 있던 석유운반선에서 폭발음이 발생을 하면서 폭발사고가 발생을 했다고 합니다.


창원 stx 조선해양 폭발사고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는데요.

소방당국은 stx 조선해양 폭발사고 원인에 대해서 철저히 조사하겠다는 내용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이 사고로 인해서 작업중이던 근로자 4명이 숨졌습니다.

이 분들은 도색작업을 하고 있었다고 하는데요. 



해당 선박은 7만 4천톤 급의 석유운반선이라고 하네요.

10월에 그리스 선박회사에 발주된 것으로 인도할려고 했다는 것을 보면 건조가 거의 끝나가는 시점에 사고가 발생을 했다고 볼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정말 조선업종은 조심해야 하는 곳인가 봅니다.

올해 삼성중공업에서도 대규모 사망사고가 발생을 했는데요.



이번에는 stx 조선해양 폭발사고로 그만 4명의 목숨을 잃는 결과가 발생을 했네요.

사망하신 분들이 내부 탱크 도색작업 중이었다고 하는데요.



도색 원료와 탱크 부분에서의 발화가 원인이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을 해봅니다.

처음에 도색중이라고 해서 배의 바깥부분에서 사고가 나지 않았을까 생각해봤는데, 확인해보니 배의 내부에서 사고가 발생을 했다고 하네요.


현재 추정으로는 도색작업으로 인해서 발생한 유증기로 인해서 폭발이 발생하지 않았나 발표되고 있습니다.

RO탱크 내부에 들어가서 도장작업을 하고 있으셨다고 하네요.





탱크 내부에서의 폭발일 가능성이 높을 것 같습니다. 

내부라서 가스가 제대로 빠지지 않았고, 원인을 모를 충격으로 인해서 폭발이 발생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곧 원인에 대해서도 이야기가 될 것으로 보이니깐요.


조금더 기다려봐야겠네요.

RO탱크 폭발사고로 인해서 유명을 달리하신 4분에게 애도를 표하고 싶습니다.



현재 3구의 시신은 수습을 하여 신원 파악에 나섰다고 하는데요.



아직까지 시신 1구는 수색중이라고 합니다.


남은 시신도 수습이 되어서 최소한 사망자 가족에게 돌아가야 할텐데 말입니다.

더운 날씨지만 소방대원분들이 최선을 다해서 남은 시신도 수습이 되었으면 하네요.



안타까운 소식이 들려서 일요일부터 조금 기분이 그러네요.

빠르게 대처해서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회사 운영도 힘든 stx 조선해양에 새로운 악재가 떴네요.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