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다가오는 새벽에는 UEFA 슈퍼컵 맨유 레알 중계가 있는 날인데요.

다들 아시다시피 UEFA 슈퍼컵은 유럽의 최강 챔피온을 구하는 경기입니다.




UEFA 슈퍼컵은 지난 시즌 챔피언스리그 우승자와 UEFA컵 우승자의 경기인데요.



물론 챔피언스리그가 조금더 상위 그룹들의 경기이기는 하지만 유럽팀 대항전의 우승자 둘이 싸우는 경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맨유 레알마드리드 경기는 시즌이 시작하기전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경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에 맨유와 레알마드리드의 친선전 성격의 경기가 있었죠.


2017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에서 두 팀은 1-1 무승부를 기록하였는데요.

당시 맨유는 승부차기에서 이겨 승리를 거두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당시 경기에는 주요선수들이 빠져있던 상태라서 정상적인 경기라고 보기어려운데요.





레알마드리드 선수가 페날티킥에서 1골만 넣는 조금은 부족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죠.


특히나 맨유 출신의 레알마드리드 선수인 호날두가 나오지 않았기 때문이죠.

호날두는 당시 컨페더레이션스컵 참가와 함께 개인 스케줄로 인해서 경기에 나오지 않았는데요.


이번 맨유 레알 슈퍼컵 경기에서는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친정팀인 맨유에 호날두가 비수를 꽂을 수 있을지 조금은 기대가 되네요.



최근 레알마드리드는 분위기가 좋지 않은데요. 그 이유는 프리시즌에서 이루어진 최근 3경기에서 승리가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감독 지네딘 지단은 프리시즌 경기에 대해서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다고 이야기를 했습니다만, 팀내 분위기도 무시할 수 없는 상황이라서 이 부분도 조금 변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맨유는 더 문제입니다.

바로 출전이 불가한 선수가 많기 때문인데요.



맨유는 이번 맨유 레알마드리드 슈퍼컵 경기에서 에릭바이, 필존스, 루크쇼, 로호, 애슐리영등이 나오지 못합니다.

수비수들이 거의 전멸이 되었는데요.


에릭바이는 징계로 인해서, 루크쇼, 로호등은 부상으로 인해서 나올 수가 없습니다.

레알마드리드 BBC 라인을 맨유의 수비가 막을 수 있을지도 하나의 주목해 봐야할 포인트이지 않나 싶습니다. 




또한 미드필더 라인에 대한 관심도 높은데요.

맨유의 중심이 참으로 단단해졌습니다.


기존의 포그바, 에레라에 마티치가 더해졌죠.

4-3-3을 사용했을때 막강한 미드필더 라인이 만들어졌다고 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마티치의 경기력은 아직까지 두고봐야합니다.)



작년 맨유 미들필더들이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였기에, 원래 강력한 레알마드리드 미드필더와의 싸움도 하나의 재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맨유 레알마드리드 UEFA 슈퍼컵 중계에서 제가 가장 중요하게 볼 포인트이기도 합니다.  


이번 경기에서는 지네딘 지단 아들 루카 지단도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후보선수로 들어가있지만, 경기내용이 레알마드리드에 우세해지면 나올수도 있다고 보입니다. 물론 경험을 위해서 넣은 것이라고 봐야겠죠.


참고로 지네딘 지단 아들 루카 지단은 아버지와 달리 골키퍼 포지션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맨유 레알마드리드 전적은 레알마드리드가 앞서고 있는데요.

레알은 4승 4무 2패로 맨유와의 전적에서 2승째 앞서고 있습니다. 그래서 조금은 더 레알마드리드가 우세해 보기기도 하네요. 


맨유 레알마드리드 중계는 8월 9일 오전 3시 45분에 이루어지는데요.



중계 방송은 SPOTV에서 진행이 됩니다. 


새벽인지라 모두들 집에서 보실 것으로 보이네요.

그래서 맨유 레알마드리드 생중계 자료에 대해서는 따로이 적지는 않겠습니다.



맨유 레알마드리드 중계 정보가 필요하신분은 구글링을 활용하세요.

벌써부터 경기가 기대가 되네요. 


UEFA 슈퍼컵은 누가 이길지 보다는 재미있는 경기를 보여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밤 잠은 다 잔것 같아요.

내일 회사가서 졸것같습니다.


결국 레알마드리드가 이겼습니다. 개인적 후기로는 전반전에는 레알마드리드가 후반전에는 맨유가 조금은 우세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특히나 2-0 상황에서 1점을 넣으면서 플레이가 조금 올라왔는데, 래쉬포트의 찬스는 정말 아쉬운 것 같습니다.

(물론 레알은 골대를 2번이나 맞추었죠.)


그럼 맨유 레알 하이라이트 한번 보시겠습니다.

맨유 레알 하이라이트는 유투브에서 가져왔습니다.



맨유 레알 하이라이트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