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어제 발생한 필리핀 지진으로 총 2명이 사망하고, 100여명이 부상을 입었다고 합니다.

필리핀 지진 지역은 필리핀 세부 북동쪽 134km 지역이라고 하네요.


아래의 그림을 통해서 정확한 필리핀 지진 지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리핀 중부 섬에서 발생한 이 지진은 규모가 6.5 수준의 강력한 지진이었다고 하는데요.


한국에서는 3-4만 되어도 벌벌떠는데, 6.5라고 하니 믿기지 않네요.

필리핀 지진으로 현재 2명이 숨지고, 100여명이 다치는 인명 피해가 발생을 했다고 합니다.



건물이 붕괴가 되어 앞으로의 인명피해는 더 클 것 같다고 하네요.

또한 산사태도 발생을 하여 그 부분에 대해서도 피해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사망자는 필리핀 지진 지역인 레이테 주의 카낭가 마을의 건물 붕괴와 산사태로 각각 1명이 사망했다고 합니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필리핀 지진으로 불의 고리의 50년 주기설이 제기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불의 고리란 무엇일까요



불의고리는 세계 주요 지진대와 화산대가 같이 발생하는 지역으로, 환태평양 조산대가 이 지역에 속합니다. 불의고리에는 세계 화산의 75%가 몰려있고, 지진 역시 전체의 80-90%가 이곳에서 발생을 한다고 하는데요.



정말 무서운 곳이네요.

50년 주기설이란 50년을 주기로 강력한 지진활동이 발생한다는 학설인데요.


최근 불의 고리에서의 지진 발생 빈도가 많아지면서 불의 고리 50년 주기설이 조금씩 설득력을 얻어가고 있습니다. 실제로 일본과 태평양의 바투아투, 뉴질랜드, 아르헨티나등 불의 고리에 속한 지역에서 강진이 발생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지 않나 싶습니다.



그래도 다행히 필리핀 지진이 쓰나미를 만들지는 않는다고 하는데요.



필리핀 화산지진연구소는 이번 지진이 쓰나미 발생을 할 가능성은 없고, 여진의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필리핀 지진의 강도가 쎄서 그런지 세부에서도 이를 감지할 수 있었다고 하네요.

정말 큰 지진이었나 봅니다.



어제 일본에서는 비가 많이와서 홍수가 났는데, 필리핀은 지진이네요.

그러고 보면 한국은 참 안전한 나라같습니다.



자연재해에 대해서도 크게 걱정할 것이 없고, 지진도 요즘 조금 발생하고 있지만 큰 지진이 없고 말이죠.

다행인지 다가올 미래가 불안한건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그래도 지금은 다행이네요.


필리핀 지진 복구가 빨리 이루어졌으면 좋겠네요.

불의 고리 50년 주기설은 맞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요즘 정말 자연재해가 무서워진 것 같습니다.

더 깨끗히 지구를 써야겠어요.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Enjoy! > 세상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부고속도로 사고 버스  (0) 2017.07.09
피자에땅 갑질 불매운동  (0) 2017.07.07
10월 2일 임시공휴일 선포  (0) 2017.07.06
윤이상 김정숙  (0) 2017.07.06
윤대진 검사 프로필  (0) 2017.07.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