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이 글에서는 블로그에 글을 올릴 때 워드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티스토리에 워드를 통해서 블로그 포스팅이 가능하게끔 설정하기

 

티스토리 블로그에 글을 올리기 위해서는 먼저 관련된 설정이 필요하겠죠. 자신의 티스토리에 로그인하여 Tistory 관리에 들어간 다음, 글설정을 누릅니다.

아래의 그림과 같이 BlogAPI라는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에서 API 주소를 복사하고, API 사용 부분을 사용을 변경합니다.

 

아래의 그림과 같이 변경하시면 되요!!

 

 

 

 2. 워드(Word 2013) 설정하기.


자 그리고 워드2013을 실행합니다.

워드2013을 실행한 다음 새로만들기에 들어가서 블로그로 검색을 합니다.

 

 

블로그로 검색을 하면 아래와 같이 블로그 게시물이라는 문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녀석을 클릭합니다.

 

 

 

위의 블로그 게시물을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블로그 계정을 등록하라고 나오는데요.

아래의 창에서 지금 등록을 누릅니다.

 

 

새 블로그 계정을 등록하는 창이 뜨는데,

여기에서 블로그 타입을 기타로 변경하시고 다음을 누릅니다.

 

 

새 계정에서 블로그 게시 URL을 위에서 확인한 api 주소를 붙여넣기 하여 넣습니다.

그리고 사용자 이름과 암호는 Tistory(티스토리) 계정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넣어줍니다.

 

 

만약 아래와 같은 경고 창이 뜨게된다면, 설정이 제대로 되지 않은거에요.

 

 

다시 티스토리에 가서 글 설정의 BlogAPI에서 API 사용 부분이 사용으로 체크되었는지를 확인하고,

되어있지 않다면 이 부분을 변경합니다.

 

 

제대로 입력을 하셨다면 아래와 같이 계정이 등록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등록이 되면, 이제 워드(Word 2013)를 통해서 블로그에 글을 쓸 수가 있어요.

아래와 같이 글을 작성하고 나서 마무리가 되었다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게시버튼을 눌러 글을 올릴 수가 있습니다.

 

 

글이 잘 올라가는 것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워드(Word 2013)을 통해서 티스토리에 블로그 포스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이만 줄일께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