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은퇴를 선언했던 프로복싱의 전설 매니 파퀴아오가 복귀를 하고나서 첫 방어전 상대가 결정이 되었죠.

방어전 상대가 그만 무명의 복서가 되었습니다.







파퀴아오의 명성이 많이 떨어진 것을 알 수가 있는데요.

한국시간 2일 오전 11시부터 호주 브리즈번에 있는 선코프 스타디움에서 제프홈과 파퀴아오는 WBO 웰터급 타이틀 방어전을 치르게 됩니다.



사실 파퀴아오는 다른 사람과 경기를 하고 싶어했는데요.

영국의 복싱 전설 아미르 칸과 대결을 할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자금 조달에 실패하여 상대방이 바뀌는 사태가 발생을 했죠.


파퀴아오 명성이 과거같지 않나봐요.





과거에는 돈이 몰려 들었을텐데, 이번에는 경기에 자금 조달이 실패하다니요.


먼가 애석하고 슬픈 현실입니다.

파퀴아오는 현재로써 복싱에서만은 전설인데 말이죠.



세계 최초 8체급 석권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지만 나이는 어쩔 수가 없나봅니다.

그리고 지난해 복싱계를 은퇴하겠다고 선언한 것이 그의 명성을 떨어뜨린 가장 큰 이유가 아닌가 싶습니다.







은퇴를 번복하고 작년 11월에 경긱를 하여 WBO 웰터급 챔피언으로 등극을 했지만 말입니다.

판정승으로 이겨서 이전 경기들과 조금은 다른 양상을 보였거든요.



아무튼 파퀴아오, 제프홈의 경기가 그렇게 흥미진진한 것은 아닌데요.

그래도 한국에서 파퀴아오 팬들이 많기 때문에 파퀴아오 중계를 보고 싶어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번 방어전은 웰터급 챔피언으로서 첫 방어전이니 나름 손쉬운 경기가 될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물론 상대방도 유명하지 않은 제프혼이니 파퀴아오가 쉽게 이길 것 같은데요.



경기전에도 기자회견에서 파퀴아오는 혼을 무시하는 모습을 보였죠. 자신은 혼이 누구인지 모른다면서 상대방을 무시하면서 자신감을 드러냈는데요. 


혼 역시도 파퀴아오를 크게 신경안쓰는 모습입니다. 전설이었지만 자신에게 기회라고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무시무시한 싸움이 될란가 모르겠어요. 



BBC는 혼의 인생이 파퀴아오 시합 번가 후로 나뉠 것이라고 혼이 이기면 백만장자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칭찬을 하였습니다.

누가 이길지는 두고봐야겠죠.





그럼 파퀴아오 중계나 보시죠.

파퀴아오 중계는 MBC스포츠플러스에 단독 생중계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해외에서도 중계를 해주고 있죠.

인터넷을 통해서 파퀴아오 생중계를 보는 곳을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파퀴아오 생중계는 MBC에서 보실 수 있는데요,.






위에서 WBO 웰터급 타이틀 방어전 파퀴아오 vs 혼 (한국어중계)를 찾으시면 됩니다.

그럼 파퀴아오 중계를 보실 수 있어요.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