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신성일 폐암

꿀꿀! 2017. 6. 28. 12:36

안녕하세요.


오늘도 연예계에서는 안타까운 소식이 들리네요. 

매주마다 사건사고가 있거나, 아니면 아프거나, 결별하거나 그런 소식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신성일 폐암과 관련된 이야기인데요. 배우 신성일은 폐암 3기 진단을 받았다고 합니다.

최근 잦은 기침을 하고 가슴의 고통으로 인해서 종합병원으로 가 조직검사를 받았는데요. 폐에서 1개의 종양이 발견이 되었다고 합니다.


언론에 따르면 신성일 담배를 끊었다고 하는데요. (신성일 흡연도 안하는데 폐암이라니 충격적입니다. 자신의 아버지도 폐가 좋지 않았다고는 하네요.)


그래서 결국 폐암에 걸렸네요. 신성일 담배를 젊어서 많이 폈나봐요. 



이 종양이 그만 폐암 3기 종양이었다고 하네요.



신성일 폐암으로 충격이 클 것 같은데요. 그의 팬들도 충격이 큰가봅니다. 


26일 조사를 받고 신성일 폐암 선고를 받으면서 바로 방사선 치료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입원이 아니라 통원 치료를 할 계획이라고 언론에 밝혔습니다.



신성일 폐암으로 인해서 신성일 아내에 대한 내용도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신성일 아내는 엄앵란이죠.

엄앵란 역시 신성일만큼 유명해서 다들 아실 것같습니다.



엄앵란은 지난 2015년 유방암 진단을 받았는데요.

채널A에서 방송한 건강프로그램인 나는 몸신이다의 촬영중에 유방암을 발견하였다고 합니다.



당시 신성일은 엄앵란 유방암 치료에 전념을 다해 간호를 해서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랬던 신성일이 이번에는 자신의 몸에 암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네요. 안타까운 소식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엄앵란 유방암 치료는 성공적으로 끝이났으니 신성일 폐암도 잘 치료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최근 엄앵란 졸혼을 선언하였죠.


마지막으로 신성일 엄앵란 프로필을 알아보도록 하죠.



먼저 신성일 프로필부터 살펴보도록 합시다.



신성일 나이는 올해 81살입니다. 1960년 영화 로맨스 빠빠를 통해서 데뷔를 하였죠.


1960년대는 정말 신성일의 시대였습니다. 최고의 배우로 성장을 하였으니 말이죠. 현재까지 57년간 배우로써의 삶을 살아가고 있는데요. 하나의 직업으로 50년을 넘게 꾸준히 살아온 것 만으로도 한국의 레전드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신성일 재산에 대해서 많이들 궁금해하더라구요.



정말 1960년대에서 70년대 사이 최고의 배우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때는 1, 2등을 다툴 것도 없었어요.



그냥 신성일이 1등인 시대였습니다. 그래서 신성일을 한국의 알랭 들롱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얼마나 부자일까말이죠. 저도 신성일 재산이 궁금하기는 합니다. 신성일 재산이 많을 수 밖에 없는게, 당시 출연료도 SS급을 받았다고 합니다. 1960년대와 70년대 배우 출연료 1위를 차지 했는데, 출연료 총합 2위와는 무려 7배나 차이가 날 정도였다고 하네요.



신성일 아내는 다들 알다시피 엄앵란입니다. 신성일 엄앵란 부부에게는 딸 강경아, 강수화가 있구요. 신성일 아들 강석현이 있습니다.  



신성일 엄앵란 부부의 슬하에는 딸 2명이 아들 1명이네요.


신성일 학력은 동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대학원 수료 이전에는 경북고등학교,건국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나온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신성일 고향은 대구이구요.



2009년부터 교수로도 활약을 했는데요. 

계명대학교 연극예술과 특임교수로 제자들에게 연극과 연기를 가르치기도 하였죠.



또한 2000년에는 한나라당 당적으로 대구 동 지역구로 국회의원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1981년부터 신성일 정치활동을 시작했다고 하네요. 신성일 고향이 대구라서 그런지 당적이 한나라당이네요. 조금 아쉽습니다. 



신성일이 항상 레전드의 모습만 보여준 것은 아닙니다. 아쉽게도 신성일 김영애 외도를 하였는데요.

방송에서 엄앵란이 신성일 김영애 외도를 알고 있었다고 밝히면서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배우 김영애 아니고, 아나운서 김영애입니다. 두분다 돌아가셨어요.)



엄앵란은 TV조선의 별별톡쇼에 나와서 신성일 김영애 외도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였는데요. 

신성일 애인이 아나운서 김영애씨였다고 합니다. 



신성일이 1972년 미스코리아 심사 위원으로 참석을 하게 되었는데, 대회가 끝나고 김영애 생일 파티에 참석을 했다고 합니다. 그때 엄앵란이 찾아와서 시어머니와 함께 저녁먹자고 이야기를 했다고 하네요.



그때 신성일 김영애 외도에 대해서 들켰구나 싶어서 대회가 진행중이 무대위로 뛰어올라가 도망을 갔다고 하네요. 당시에 엄앵란은 이미 신성일 김영애 관계에 대해서 알고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잡히지 않고 신성일은 잘 도망갔다고 하네요. 신성일 김영애 사진은 없어요. 



그래서 최근 엄앵란 졸혼에 대해서 이슈가 되기도 하였죠.

그럼 엄앵란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엄앵란 보살이라는 이야기가 많은데요. 그 이유가 다 신성일 때문이라고 합니다. 결혼을 하고 워낙 속을 애타게 만들어서 보살이라는 별명을 가졌다고 하네요. (하지만 실제로 신성일 엄앵란 사이가 어떤지는 그 누구도 알지 못합니다.)



실제로 엄앵란 이혼한 줄 많이 알고 있는데, 이혼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최근 엄앵란 졸혼을 선언했죠. (심지어 엄앵란 딸 이혼이라는 키워드도 인터넷에 있습니다.)




엄앵란은 최근 여자들이 쉽게 이혼을 한다면서, 자신은 5-6번은 이혼했을 거라고 이야기를 하여 이슈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당시에는 욕도 많이 먹었구요.



엄앵란 나이는 올해 82살입니다. 엄앵란 본명은 엄인기라고 하네요.

엄앵란 아버지는 색소폰 연주자인 엄재근이며, 어머니는 배우인 노재신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어려서부터 유복한 환경에서 자랐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한국전쟁 발발로 어려운 유년기를 보냈다고 하네요.



엄앵란 학력은 숙명여자대학교인데요. 학비를 위해 찾아간 아르바이트로 인생이 바뀌게 됩니다. 그때 영화감독으로부터 캐스팅이 되어 배우의 길을 걸어가게 되었다고 하네요. 엄앵란 데뷔는 영화 단종애사로 하게되었는데, 이때가 1956년입니다. (신성일 보다 엄앵란이 선배네요.)


엄앵란 근황은 토크쇼를 통해서 많이들 볼 수 있죠. 연기는 이제 거의 안하고 토크쇼만 나와서 엄앵란 근황을 알기위해서는 토크쇼를 봐야할 것 같습니다.



최근 SNL에서 엄앵란 비하논란이 발생하여, 정이랑이 사과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엄앵란 비하논란 내용은 SNL에서 유방암을 비하했다고 시청자들에게 지탄을 받았습니다.

신성일 폐암 완치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