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이대호 오재원

꿀꿀! 2017. 6. 24. 03:01

안녕하세요.


롯데의 4번타자이자, 국가대표 4번타자인 이대호가 단단히 뿔이 났나봅니다.

바로 이대호 오재원 훈계 논란인데요.




경기가 마치고 팬들에게 인사를 해야할 이대호가 그만 오재원을 불러냅니다.

이대호 오재원 훈계 사건이 발생한 롯데-두산 경기는 1:9로 두산이 크게 이긴 경기였는데요.



이대호는 경기중의 오재원의 행동이 마음에 들지 않았나 봅니다.

왜 그런 것일까요


이대호 오재원 훈계 사건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경기 상황에서 오재원의 태그가 이 사건을 불러일으킨 것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두산-롯데의 경기 중 8회초에 문제의 사건이 발생을 하였습니다.

2아웃 상태에서 오대호는 볼넷으로 1루에 나간 상태였구요. 롯데는 점수를 내기 위해서 대타를 냅니다.



대타는 이우민이었구요.

대타 이우민이 내야 땅볼을 쳐서 8회말로 넘어가기 직전 마지막 아웃을 그만 오재원이 이대호에게 태그를 한 것입니다.




물론 이 장면이 KBO 룰에서 문제가 될 것도 없고, 정상적인 아웃이죠.

하지만 경기를 뛰던 이대호는 마음에 들지 않았나 봅니다. 2루수에게 공을 던져서 아웃을 시킬 수 있는 상황이었다는 것이죠.



태그로 아웃이 된 이대호는 공격에서 수비로 전환을 해야하는 타이밍에 고개를 갸웃거리면서 기분이 나쁜 것을 표시했는데요.

2루를 밟은 이대호는 양손을 허리춤에 가져다놓고는 고개를 갸웃거렸죠.



사실 경기를 보던 저도 고개를 갸웃거렸습니다.

그냥 들어가면 되지 왜 굳이 기분을 나빠할까 (경기를 뛰지 않아서 그런것일 수 있습니다. 물론 전 롯데 팬입니다.)



리더라고 평가받고, 실질적인 롯데의 리더인 이대호의 행동이 이상하게 느껴진 것이죠.

사실 비매너 행동도 아니거든요.


물론 2루에 던져 아웃을 시키는 것이 더 이상적이기는 합니다.




또한 롯데가 크게 지고 있었기에 이대호의 기분이 더 나빴을 수도 있습니다.



즉 경기의 흐름과 함께 오재원의 쉽게 생각한 태그가 이대호의 기분을 나쁘게 한 것일 수도 있죠.

하지만 이대호 오재원 훈계를 할 정도인가에 대한 생각도 해봐야겠죠.




저는 이대호 오재원 훈계가 마냥 웃기기만 합니다.

절대 그럴 상황이 아니라서 그렇게 생각을 하죠. (한번더 말하지만 롯데팬입니다. 져서 더 이대호의 편에 못설수도 있습니다.)



8회에 발생한 상황인지라 경기가 끝날때까지 이대호가 기분이 풀리지 않아나 봅니다.

경기를 마친 뒤 이대호 오재원 훈계가 발생을 하였는데요.



사실 이대호 오재원 사이에 어떤 대화가 오고갔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만, 사진으로 찍힌 모습을 보면 훈계하는 모습으로 보이는 것이죠.

특히나 1루석에 있는 팬들에게 인사하고 있는 오재원을 불렀기에 더 그런것 같습니다.



이대호 오재원은 3루석에서 결국 만나게 되었고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냥 별다른 이야기일 수도 있지만 오재원은 복귀하면서 고개를 푹 숙이고 갔기에 더욱더 이슈가 되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사실 2루로 뛰는 주자를 태그하기 보다 2루로 던져서 아웃을 시키는 것이 더 매너가 있는 행동이기는 합니다.

이대호 오재원 태그가 없었다면 오늘의 일도 없었겠죠. 오재원의 결정이 조금은 아쉽네요. 하지만 이대호의 모습은 더 실망스럽습니다. 


하지만 아웃을 시켰다는 이유로 이대호 오재원 훈계가 발생하는 것은 더 매너가 없는 행동이 아닐까요



기분이 상한다고 해서 자신보다 나이를 어린 선수를 불러 훈계를 하는 것이 더 매너가 없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래서인지 잘 모르겠지만, 이미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이대호 비난의 글이 많이 올라오는데요.



물론 오재원이 기본적인 예의에 어긋낫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크게 이기고 있을때는 도루등을 하지 않으면서 상대팀 기분을 나브지 않게 한다는 것이죠.



오재원이 야구의 불문율을 어겼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경기를 마치고 발생한 이대호 오재원 훈계가 더 웃겼던 모습이지 않나 싶습니다.


조금은 아쉬운 롯데의 4번타자이자 주장인 이대호의 행동이었습니다. 아쉬워요.

인터넷 상에서는 최준석도 이슈가 되고 있네요.



최준석이 이대호 옆에서 불만스러운 표정으로 보고 있어서 그런데요.

이대호와 오재원이 이야기를 할 때 최준석도 계속 오재원을 주시해서 보더라구요.



기분나쁜 표정으로 말입니다. 

롯데 선수들이 기분이 나쁘기는 나빴나봅니다. 크게 져서 아쉽지만, 이러한 모습을 봐서 더 아쉬운 경기같네요.


다음 경기는 이깁시다.




이대호 오재원 태그 및 훈계 동영상 보도록 하시죠.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