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 글에서는 블로그로 돈버는 방법을 알아볼 텐데요.

저의 경험담을 통해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올리는 방안에 대해서 설명을 드릴까 합니다.




그럼 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1. 페이지뷰를 늘려라


페이지뷰가 작은 상황에서는 큰수익을 올리기 힘듭니다. 따라서 CPC의 원천이 되는 페이지뷰를 올려야 합니다. 

페이지뷰를 늘리는 방법은 사람들이 우선시 찾는 정보를 포스팅하거나, 양질의 포스팅을 통해서 해결할 수 있습니다.


2. 모든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달아라


시작하지 얼마 되지 않은 블로그도, 방문자가 작은 블로그에도 애드센스 광고를 다는 것을 고려해봐야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의 경우 모든 사이트에서 발생한 Cost를 모두 합쳐서 계산이되기 때문에, 조금의 페이지뷰도 CPC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확률을 높여줍니다.



3. 큰 사이즈의 광고를 달아라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통해서 큰 수익을 얻고자 한다면, 큰 사이즈의 광고를 다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하는 사이즈는 

336×280, 300×250, 120×600, 728×90 사이즈입니다. 


광고의 위치는 타이틀의 바로 아래가 좋습니다. 실질적으로 테스트 해본 결과 CTR이 급격히 늘어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4. 유기적인 트래픽(Organic Traffic)에 집중하세요.


큰 광고 사이즈를 타이틀 아래 달게 되면 블로그에 자주 오던 사람들이 나쁜 감정을 가지지 않을까 걱정을 하였던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의 대부분의 수익은 검색 엔진을 통해서 들어온 사람들을 통해서 발생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블로그의 충성고객과 신규 유저를 동시에 만족시키기 위해서 7일이 지난 글에만 광고를 달았습니다. 그 이유는 검색 엔진을 통해서 들어오는 사람들은 새로운 글이 아닌 글도 많이 찾아오기 때문입니다.


5. 구글 검색창을 이용하라


구글 검색창은 크게 수익이 나지는 않지만, 저의 경우에는 한달에 약 30달러의 수익을 보였습니다. 이는 일년이면 360달러이죠. 적지 않은 수익입니다. 


6. 애드센스 섹션타케팅을 이용하라


애드센스의 섹션 타게팅은 자신의 글과 연관되는 광고를 보여주는 광고 노출의 방법입니다. 애드센스는 자동적으로 본문의 내용과 비슷한 광고를 노출시키기는 하지만 섹션 타케팅을 하게 되면 좀더 높은 CTR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극대화 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