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에드센스(Google AdSense)는 온라인상에서 돈을 벌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중 하나입니다. 사이트를 만들때, 사용자는 추가 수익을 위해서 에드센스를 다는 것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사이트가 적절한 내용을 보유하고 있다면 구글 에드센스는 자료에 대한 판단 한 뒤, 당신의 사이트의 키워드에 맞게 광고를 달 수 있게끔 광고를 제공합니다. 구글 에드센스는 당신이 광고에 대해서 따로 관리를 하지 않아도 지속적인 광고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을 제공합니다. 





구글 에드센스를 통해서 광고 수익을 얻고자 한다면 당신이 알아야 하는 몇가지 내용이 있습니다. 에드센스를 적절하고 정확하게 사용한다면 블로그나 웹사이트를 통해서 큰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구글 에드센스(Google AdSense)를 이용하여 돈버는 방법에 도움을 주는 몇가지 내용을 전달하겠습니다. 


1. 더 나은 키워드를 이용하라


효율적인 키워드는 구글 에드센스 수익을 극대화 시켜줍니다. 키워드에 대한 부분은 구글 에드워즈(Google Adwords)의 키보드 플래너를 이용하여 광고 경쟁이 낮은 키워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2. 적절한 키워드 밀도 사용하기


키워드의 밀도는 페이지상의 키워드의 빈도수를 의미하게 됩니다. 블로그나 사이트에 글을 작성하기 전에 글에 포함된 키워드의 밀도를 체크합니다. 키워드의 빈도수는 검색의 틈새시장을 노리는 것입니다. 적절한 키워드의 빈도수는 검색 엔진을 통한 트래픽을 향상시켜주고, 이는 수익을 올려줄 것입니다. 


그러나 키워드 밀도는 사이트에 게시될 광고의 종류와도 연관이 지어져야 합니다. 이 또한 구글 에드센스(Google AdSense) 광고 수익을 극대화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구글 에드센스에서는 어떠한 블로그와 웹사이트 성격을 가지고 있는지 맞춤 채널 설정이 가능합니다. 


3. 새로운 자료를 꾸준히 올려라


매일 글을 올리는 것은 블로그와 웹사이트의 트래픽을 늘리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이 글에서도 좋은 키워드와 키워드 밀도를 확인하는 것을 잊어서는 안됩니다. 매일 매일 글을 하나라도 작성하게 노력하세요. 새로운 글이 올라온다면, 누군가는 이 글에 있는 광고를 클릭할 수도 있습니다. 





4. 최고의 포맷을 선정하라.


구글 에드센스(Google AdSense)는 어려가지 다양한 광고 크기와 포맷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디에 광고를 둘것인지, 어떠한 방식으로 둘것인지에 따라서 광고 크기와 포맷을 잘 선택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336×280, 160×600, 300×250 크기의 광고가 가장 효율적인 것으로 생각합니다. 


5. 광고의 색을 잘 결정해야 한다.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구글 에드센스(Google AdSense)를 단다면, 사이트의 일 부분으로 보이게끔 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들은 광고와 같지 않은 형태의 광고를 좀더 클릭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방문자들이 링크를 클릭하는것과 같이 느끼게끔 수정을 해야 합니다. 


6. 광고의 위치


광고의 위치는 클릭을 얻어내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방문자가 당신의 사이트에 접속하였을 때, 그들이 찾고자는 정보가 가장 가까운 내용을 찾게 될 것입니다. 링크 주위에 광고를 비슷하게 달 수 있다면 광고 클릭이 원활할 것입니다. 


7. 많은 광고를 달지 말것


너무 많은 광고는 방문자를 줄이는 큰 문제점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사이트가 스팸성으로 느끼게 하여 다음방문을 어렵게 만듭니다. 방문자도 사람이기 때문에, 너무 많은 구글 에드센스(Google AdSense)가 포함된 사이트를 보는 것을 원치 않습니다. 2-3개의 광고가 가장 적절한 갯수입니다. 


그럼 구글 에드센스(Google Adsense)를 통해서 돈버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