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더불어 민주당 국민경선 신청이 오늘부터 시작이 됩니다.

이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 주시는데요.


저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네요.

정권교체라는 이슈가 걸려있는 시국인지라 더불어 민주당에 대한 관심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이번 더불어 민주당 국민경선은 말그대로 국민경선입니다.

선거인단에 대한 기능을 국민들에게 제공하여 국민들이 뽑은 사람은 대선주자로 올리겠다는 의미인데요.


더불어 민주당 국민경선 신청방법은 현재 총 3가지가 있습니다.

직접 서류로 제출하거나, 인터넷으로 하거나, 전화로 하는 방법이 있지요. 


서류 제출자는 귀찮은 것이 많아 보이는데요.

이유가 대리접수 안되고, 서류접수하신분은 투표소를 통해서만 투표가 가능합니다.



따라서 전화 혹은 인터넷을 통해서 하는게 좋을 것 같네요.



인터넷 신청은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사람을 구별하기 위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더불어 민주당 선거인단 신청 방법 중 가장 간단하다고 판단이 되네요.

저는 간단히 인터넷을 통해 신청하였습니다. 



더불어 민주당 국민경선 신청을 인터넷으로 하시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minjoo2017.kr/tec/tec1.php



전화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전화번호 1811-1000로 전화를 하시면 되는데요.


핸드폰은 1명만 가능합니다.

집전화의 경우 최대 2명까지 가능하다고 하네요.


불법적인 투표를 막기 위한 전략이지 않나 싶습니다.



인터넷을 사용하기 어려운 상태라면 더불어 민주당 국민경선 신청방법 중 전화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서류 접수가 있습니다.

서류 접수는 본인이 직접 가서 해야합니다.


서류 접수처가 그렇게 많지 않아서 그냥 인터넷 혹은 전화로 하는게 빠르고 효율적이라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서류 접수를 하고자 하시면 아래를 참고하세요. 


서류 접수처 확인은 아래의 페이지에서 할 수가 있습니다.


http://www.minjoo2017.kr/op/pa.php






저는 대세 문재인씨를 뽑겠습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이 원하시는 후보를 뽑으시면 됩니다. 


이재명씨를 응원하신다면 이재명씨를, 안희정씨를 응원하신다면 안희정씨를 뽑으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지난 대선처럼 쪼개지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안철수 그 양반때문에 고생을 하고 있으니 말이죠. 



이상으로 더불어 민주당 국민경선 신청 방법 알아보았습니다.

모두들 더불어 민주당 선거인이 되도록 합시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더불어 민주당 국민경선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