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재미있는 포켓몬고에 대한 이야기를 오늘 조금더 해볼까 합니다.

몇일전에 포켓몬고 GPS 조작이 이슈가 되었습니다.


이에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이 있죠

그 내용은 바로 포켓몬Go 소프트밴과 포켓몬고 영정입니다.




일단 제 주위에서 포켓몬고 영구정지를 당했다는 사람은 보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해외에도 그럴까요?


한국보다 일찍 서비스가 시작된 터라 이에 대한 내용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아래의 글부터는 반말로 적습니다.)


인터넷상에서는 소프트밴과 영구정지에 대한 혼란스러운 정보가 많다. 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1. 포켓몬Go 소프트밴


공식적으로 포켓몬고의 개발사 Niantic는 이에 대해서 언급한 적은 없지만 GPS의 변동이 심한 사람들에게 포켓몬GO 소프트밴(Soft Banning)이 걸리게 된다.



만약 소프트밴에 걸리게 되면 사용자는 게임상에서 아무런 액션도 취할 수가 없다.

그저 포켓스탑, 포켓몬을 찾으러 걸어다닐뿐이다.




포켓스탑을 돌려도 여전히 파란색으로 유지가 되며, 아이템은 나오지 않는다.

또한 포켓몬에 포켓볼은 던져도 잡히지 않고, 도망간다.


Reddit에 올라온 글을 보면 GPS를 끄고 게임을 해도 동일하게 포켓몬고 소프트밴이 자주 발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소프트밴은 Speed Lock(스피드 락) 시스템과 유사하며, 37mph이상의 속도(시간당 60km 이동)로 이동을 하면 적용이 된다. 2개의 위치의 이동이 스피드 락보다 빠르면 2번째 이동위치를 Fail이 되고 이에 소프트밴이 걸리게 된다.


Was playing at the airport got on a 4 hour flight, logged back on once I landed and banned. The ban just prevented me from using pokestops and catching Pokemon, it lasted about an hour.



위의 글을 공항에서 게임을 즐겼고, 비행기를 타고 나서 도착한 후에 포켓몬고 소프트밴에 걸렸다는 이야기이다. 한시간정도 밴에 걸렸다고 하니 공항에서는 조심하도록 하자. 


마지막으로 포켓몬고 소프트밴은 임시적으로 걸리는 증상이다. (트레이너들에 따르면 최대 몇시간 정도 걸릴 수 있다고 한다.)

포켓몬고를 푸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2. 포켓몬고 영정(혹은 포켓몬고 영구정지)


포켓몬Go 영구정지에 대해서는 더 이상한 이야기가 떠돌고 있다. 


하지만 우리가 알아야 하는 것은 Niantic은 몇몇의 불법적인 계정을 영구정지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이는 GPS 조작, 에뮬레이터 사용, 비공식적 소프트웨어, 백엔드 서버 접속등이 있다.)



몇몇 유저는 failed to get game data from the server(서버 접속 불가) 메시지를 받으며 접속이 안된다고 이야기를 하고 있지만 이는 서버에 정말 접속이 안될경우에도 뜬다. 




Reddit에 따르면 포켓몬고 영정을 당하면 메일을 받게 된다.

따라서 포켓몬고 영구정지 의심이 되면 메일부터 확인하자. 


Niantic에 문의를 하면 기계적인 답변이 오기 때문에 보내지 않도록 하자. 


이상으로 줄인다. 


포켓몬Go 소프트밴과 포켓몬고 영정에 대한 글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였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포켓몬고를 재미있게 하시거나, 위의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