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리미어리그 7라운드를 마친 지금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장장 2년 6개월 만에 프리미어 리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명장 반할 감독의 지도아래 프리미어리그의 탑팀들의 초반 부진을 이유로 만들어낸 쾌거입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퍼거슨 감독의 은퇴 이후 모예스감독 체제로 넘어갔으나, 사람들의 기대와는 달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는 어울리지 않는 경기력과 성적을 보이고 말았죠. 이에 모예스 감독은 경질이 되었고, 작년 반할 감독의 취임하게 되었습니다.


퍼거슨, 모예스 감독일때 보다 구단의 재정적 지원을 팍팍 받으며, 마샬, 다르미안, 멤피스등을 영입할 수 있었고 이는 프리미어리그 1등이라는 결과로 반할 감독은 보여주었습니다. 


모예스 감독 체제의 실패로 유나이티드는 프리미어리그 1위와는 거리가 멀어지는 듯 하였으나, 맨체스터시티가 손흥민 선수의 토트넘에 대패를 하면서 7라운드 종료 시점에서 1위라는 성적을 보여주게 되었네요.


퍼거슨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는 지는 경기의 경우 비기고, 꾸역꾸역 승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퍼기타임을 즐기며 승리를 잘챙겨가던 팀이였습니다. 모예스 감독체제에서는 이러한 퍼기타임의 꾸역승이 사라지게 되었고 약팀과의 경기에서도 경기양상이 밀리는 모습을 보여 과거 맨유의 영광을 재현할 수 있을까 라는 많은 의문부호가 붙어있었습니다.


맨유 감독 2년차 반할은 이러한 우려를 불식시키며 선두자리를 차지하였지요. 물론 현재 프리미어리그 7라운드가 지난 지금 전년도 우승팀이자 부동의 Top1으로 분류되던 무링요 감독의 첼시가 15위를 차지하는 이변을 보이며 선두권 차지 싸움이 그다지 치열하지 않은 상황이긴 하지만 맨체스터 시티, 아스널, 토트넘, 리버풀은 언제든 상위권으로 치고 올 수 있는 승점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선두권 싸움이 기대됩니다. 


2년 6개월간 경기력이면 경기력, 순위면 순위면에서 기대와는 다른 모습을 보인 맨유가 어떻게 1위를 하게 되었을까요?

바로 수비진의 안정과 공격수 마샬의 도움이 컷다고 볼 수 있습니다. 


빅링이라는 별명을 가지며 작년 말부터 맨유 수비의 핵심이 된 스몰링은 EPL 탑급의 수비력을 보이면서 맨유 수비의 안정감을 더하고 있습니다. 지지부진하던 데헤아와의 재계약이 이루어지고 No.1 키퍼가 데헤아로 변경되면서 수문장의 안정감이 높아지는 효과도 많이 보고 있다고 해야 겠지요.




하지만 제가 가장 큰 점수를 주고 싶은 부분은 공격수의 영입입니다. 반페르시와 치차리토가 이적하면서 맨유의 9번자리에 대한 우려가 많았고, 실제로 9번자리에서의 루니는 똥망 경기력을 보이면서 답답한 맨유의 공격의 시발점이 되었습니다. 이에 맨유는 울겨겨자먹기로 마샬을 유망주에 600억이 넘는 이적료를 주고 영입을 하였습니다.  


영입당시 호구딜이라면서 비싼 이적료로 많은 비판을 받았던 맨유 보드진과 반할 감독이였는데요. 

본뚜껑을 열어 보니 마샬은 초특급 유망주가 아닌 탑급의 공격수였습니다.


마샬의 경기를 보면 볼수록 나이와는 어울리지 않은 침착성을 보유하였고, 맨유 윙어, 그리고 10번과의 연계를 하면서 매끄럽지 않던 공격에 윤활유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마샬은 최근 4경기에서 4골, 1어시스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마샬 영입 이전 4경기에서 3골에 그쳤으나, 마샬 영입이후 경기당 3골(4경기 12골)을 보이면서 공격력이 월등히 좋아진점을 볼 수 있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마샬영입에 많은 욕을 한 맨유 팬으로서 부끄러운 과거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마샬 영입 이전 경기 결과(4전 2승 1무 1패)


토트넘 1-0승

빌라 1-0승 

뉴캐슬 0-0 무 

스완지 1-2 패 


총 : 4경기 3득점 2실점 


마샬 영입 이후 경기 결과 (3전 3승)


리버풀 3-1승 

사우스햄튼 3-2승 

선덜랜드 3-0 승 


총 : 3경기 9득점 3실점 


이러한 마샬이 아직 10대라는 점이 저는 믿기지가 않습니다. 마샬은 매사 진지하고 배우고자는 의지가 강한 타입이라 앞으로 몇년 후의 마샬이 기대되는 시점입니다. 

맨유 1위를 자축하면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클릭클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