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이랜드 임금체불로 또 다시 문제가 불거졌습니다.

이랜드 계열사 애슐리 알바비 착취에 이어 또 다시 사건이 벌어졌는데요. (애슐리는 이랜드 자회사 이랜드파크의 자회사입니다.)


이랜드 계열사 애슐리가 가장 큰 문제였습니다.

지난번 이랜드 알바비 불합리한 정산 역시 애슐리가 주인공이었는데, 이번에도 애슐리입니다. 




정부 조사에 따르면 애슐리는 약 4만명의 아르바이트 노동자들에게 83억 7200만원을 체불한 사실이 드러났는데요.

어마어마합니다.


1인당 약 20만원 떼 먹었네요. 

(나쁜놈들!)


정부 조사에 대해서 미흡했던 점은 이랜드 계열사들은 인정을 했고, 그룹홈페이지에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이랜드 계열사 이랜드파크의 사과문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죄드립니다> 


저희 이랜드파크가 아르바이트 직원분들의 임금을 제대로 지급하지 않은 너무 크나큰 잘못을 했습니다. 그동안 이랜드파크 안에서 열심히 일하면서도 잘못된 대우를 받은 아르바이트 직원 여러분들과 가족분들께 진심으로 머리 숙여 사죄드립니다. 


저희는 나눔과 바름을 경영이념으로 삼고 기부와 정직한 경영활동을 통해서 이를 실천한다고 믿고 있었기에 이런 큰 잘못에 대하여 국민 여러분들께 민망함과 송구스러움을 넘어서 감히 고개도 들지 못할 정도로 참담하고 수치스럽습니다. 저희 이랜드그룹은 이번 사태에 책임을 통감하며, 이를 계기로 진심으로 거듭나고자 합니다. 1차적으로 이랜드파크 대표이사를 해임시키는 등 해당 경영진에게 엄중한 책임을 물었습니다. 


이와 같은 인사 조치가 단지 몇 사람 책임지고 수습하는 미봉책이 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랜드파크의 아르바이트 직원분들께 과거의 미지급 사례들까지 확인하여 미지급분 및 지연이자까지 빠짐없이 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모든 아르바이트 직원들에게 당당히 누릴 수 있는 권리를 알려주고 회사가 이를 어길 경우에 내부적으로 고발하는 시스템을 만들겠습니다. 회사가 시정하지 않으면 바로 외부 고발할 수 있는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또한, 아르바이트 직원분들 중에서 정규직원으로 일하고자 하시는 분들을 최소한의 절차에 따라 정규직으로 채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랜드파크의 이런 큰 잘못이 다른 계열사에서도 있을 수 있으므로 저희 스스로 전 계열사를 샅샅이 살펴서 그 어떤 잘못도 찾아내서 확실하게 고치도록 하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앞으로 전 계열사의 모든 경영진들은 말로만 나눔과 바름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외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제대로 실천하는지 점검받겠습니다. 저희 이랜드는 정말 뼈를 깎는 고통과 반성을 통해서 직원을 존중하는 기업으로 새롭게 태어나겠습니다. 다시 한번 저희의 큰 잘못으로 직접 피해를 당한 모든 직원들과 그리고 걱정을 끼쳐드린 모든 국민들께 깊은 사죄를 드립니다. 이랜드그룹 경영진 일동 



하지만 이미 늦었죠.


한번도 아니고 두번이나 이랜드 임금체불 및 알바비 문제가 발생을 하자 소비자들은 불같은 화를 내고 있습니다.

이에 이랜드 불매운동을 하자고 많은 분들이 이야기 하고 계십니다.



이미 이랜드 계열사인 애슐리, 자연별곡을 비롯한 다양한 이랜드 전제품으로 확산이 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전 계열사에 대한 이랜드 임금체불 및 이랜드 알바비 정산에 대한 전수검사를 시작한다고 밝혔는데요.

아마도 이미 소는 잃었고, 외양간을 고쳐야 하는데 타버린 수준이지 않나 싶습니다. 





이랜드 자체 회사 현금흐름이 좋지 않은 걸로 알고 있는데, 티니위니 매각자금으로 좀 살아나나 싶더니 이랜드 불매운동이 터지네요.


이랜드 알바비 문제 앞으로는 없었으면 좋겠네요.

아무튼 빠른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번 사태에 대해서 이랜드가 잘못했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