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오늘은 이재명 성남시장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볼까 합니다.


글을 쓰기에 앞서 저는 약 3년간(2012년-2015년) 성남에서 살았고, 이재명 성남시장과 함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의 부족한 생각으로 그를 적절한 대선후보로도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비판적으로 보는 습관이 있어 좋아하는 후보도 항상 좋게 적지만은 않습니다. 


참고로 저는 더불어민주당 차기 대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한다고 해서 더불어민주당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차악을 선택하라면 2번이지, 2번이 Very Good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는 점 알아주십시오.


하지만 인기가 많아지면, 반대급부도 많아지는 법이죠.

최근 이재명 성남시장에 대한 좋지 않은 글들이 많이 보입니다.





특히나 이재명 녹음파일 이슈와 자신의 형 이재선 공인회계사와의 관계가 있죠.

(이재명 음주운전, 검사사칭등등의 이슈도 있는 것으로 압니다.)


그래서 확인해 보았고, 이에 대해서 생각도 해보았습니다. 그럼 팩트와 함께 저의 생각을 적어보겠습니다. 




이재명 녹음파일이 만들어진 계기는 무엇일까?


차기 정권의 유력 후보자로 오르자 이재선 공인회계사는 박사모도 활동을 하고, 그의 아내와 이재명 시장의 통화 파일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어찌하다가 저도 듣게되었는데요.


일단 들으면서 느낀점은 이재명 녹음파일에 대해서 시장은 잘못이 많구나입니다.

물론 전후사정을 알아보면 조금 이해가 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만 그래도 잘못은 잘못입니다. 



전후사정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이재선 공인회계사와 아내는 노모에게 5000만원을 빌리려하였으나 거절당함 (이권요구 이야기도 있으나 녹음파일과는 별개 사안이라 생각함)


2. 노모를 협박하고 폭언 및 폭행(XX구멍 드립도 나옴)


3. 법원으로 부터 이재선 공인회계사 형사처벌 및 접근 금지 명령


4. 이재명, 형수와의 통화 녹음 파일 공개(실제로 들으면 욕설 부분만 짤라내기 하여 공개된 것으로 통화의 전후사정을 100% 파악하기는 어려움)


5. 이재선 공인회계사 박사모 성남지부 활동 (이재선 박사모 가입)


6. 이재명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면 반대표시할 것을 명확히 함



과정을 보면 이재명 성남시장이 화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악에게 악으로 되갚는 것은 결코 좋은 방향으로 볼 수는 없습니다. 물론 부모님이 상해당하신 것에 대한 분노 충분히 이해를 합니다. 그래도 공인이라면 그리고 한나라의 대표가 될려고 한다면 이에 대한 부분도 생각을 하고 행동을 해야하지 않나 싶습니다.



또한 이재명 시장의 최근 발언을 보면 상당히 강경합니다.

사이다 발언을 통해서 인기를 얻었으나, 현재 시점에서 이재명 시장은 발언으로 많은 것을 잃게 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좋아하는 정치인 중 한명이지만 정직하고 깨끗하게 더불어민주당 경선에 참여하는 것이 옳지 않나 생각을 합니다.

지금 이재명 시장이 하는 행동을 보면 지난 대선에서의 안철수 의원이 떠오르거든요. 최근 이재명 지지율이 그를 반증한다고 봅니다. 


자신이 이야기하는 것처럼 정권을 바꾸고자 하면 정권을 바꾸는데 가장 좋은 방향으로 일을 진행해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하지만 분위기는 팀킬 분위기입니다. 


현재 상태로는 더불어민주당이 좋아서 응원하는 사람보다, 차악을 선택해서 더불어민주당을 찍는표가 훨씬 더 많다는 점 결코 간과해서는 안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재명 녹음파일이 생겨난 전체 과정을 보실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www.facebook.com/jaemyunglee1/posts/1257039664338118


제가 기존에 적었던 이재명 시장에 대한 글은 아래와 같습니다.



변화된 모습 기대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의 공정한 경선을 바라시는 분들은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