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어제 그알못에서는 박근혜 대통령 5촌 살인사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였는데요.

사실 이는 주진우 기자가 지속적으로 이야기 해왔던 내용이죠.


5촌 살인사건의 마무리가 깔끔하지 않다고 말이죠.

의문스러운 점이 상당히 많은데 2명의 사촌간의 살인, 자살로 마무리를 지었다고 말입니다.

(특히나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언급된 자살한 형의 사체의 수건과 소화되지 않은 알약에 대한 의문은 주기자가 몇년 전부터 이야기를 해왔죠.)


몇년이 지난 지금에야 SBS 그것이 알고 싶다 5촌 살인사건 내용이 공중파를 타게되었네요.

곧 그것이 알고 싶다 정유라에 대해서도 언급할 것 같은데 요즘 SBS가 많이 달라졌네요. MBC는 언제 변화될지 기대는 되지 않습니다만 한낱같은 희망을 가져봅니다. 



이렇게 이야기를 함에 따라 그는 재판을 받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주기자는 아래와 같이 SNS상에서 이야기를 합니다.






조폭, 국정원, 사이비 종교집단은 물론 중국 삼합회에게 쫓겨보았다고 하면서 말이죠.

그간 주진우 기자는 생명의 위협을 받고 어떻게 취재를 해왔는지 저로써는 이해할 수 없는 포인트네요. 충분히 무섭고 두려웠을텐데 말이죠.


그러면서 단 한명의 검사 이름을 거론합니다.

바로 이건령 검사님인데요.



자신의 글에서 이건령 검사님에게 미국연수 잘받고 오시라고, 승진의 이야기까지 합니다.

아마도 해당 검사는 주진우 기자의 재판의 검사로 활동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추가적으로 주기자는 이건령 검사에게 하고싶은 말을 또 SNS에 썻네요.

해당 기사의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건령 검사 때문에 슬픈 주진우 기자 “세금으로 월급 받는 검사, 악의 편”

http://news.heraldcorp.com/culture/view.php?ud=201612180234585955831_1


주기자가 맺힌게 많은가 봅니다.

의도했는지 그러지 않았는지는 모르지만 이로써 해당 검사는 네이버와 다음 키워드 1위를 차지하였네요.



확인해보니 관련 사건에 대해서 이건령 검사가 주진우 기자 구속영장을 청구하였고, 이에 대해서 엄상필 판사가 기각을 했다고 하네요.


팩트에서 벗어난게 하나도 없는데, 이상한 살인사건을 이상하다고 했는데 구속영장 청구 및 재판을 받고 있다는 사실 참으로 애석합니다. 

참 이상한 일이 많이도 일어나는 2016년 대한민국입니다.



비선실세 최순실,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 통과, 몇백만 시민의 정권퇴진 운동



이상한 일이 한순간에 일어나면서 2016년의 마무리는 슬프지만 앞으로의 깨끗한 정부를 만들어갈 수 있다는 희망도 가지게 하네요.

주진우 기자의 이야기가 100% 사실인지 아닌지 명확히 판단할 수준이 아니라서 제가 머라고 할 수는 없는 위치지만 이상한 일이 더이상 일어나지 않은 대한민국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5촌 살인사건 방송 이전에 방송된 김어준의 파파이스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진우 기자 화이팅입니다.

용기내어 방송해주신 것이 알고 싶다 5촌 살인사건 편에게도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주기자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자 하시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