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자신의 어머니 힘으로 이화여대까지 입학했던 정유라 졸업취소가 확정이 되었습니다.


정유라에 대한 교육청의 1차감사 결과가 미진한 부분이 있었죠.

이에 대한민국의 대부분의 국민들은 분노했고, 집중포화를 교육청에 퍼부었습니다. 


이에 정유라 고등학교 실태에 대해 제대로 조사를 했나 봅니다. 서울시교육감은 최순실에 의한 전대미문의 학사농단, 교육농단의 모습에 직면했다고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또한 교육청은 어제 정유라 졸업취소에 대한 소식을 전달하였는데요.



정씨는 자신이 고등학교 3학년인 2014년 훈련과 관련된 공문을 통해서 141일을 출석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하지만 105일간의 훈련이 실제로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하네요.




정유라의 문제된 훈련 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국가대표 합동 훈련 : 62일

- 아시안게임 훈련 : 43일


이에 그녀는 단 36일만 고등학교를 출석했고 이에 정유로 졸업취소를 교육청이 선포를 하였네요.

정유라 이화여대 퇴학에 이어 고등학교 졸업이 취소가 되면서 중졸이 되고 말았습니다.



한때 잘나가던 어머니의 힘으로 안하무인의 삶을 살았을텐데, 이제는 어머니로 인해서 중학교 졸업자 신세가 되었습니다.

(물론 중학교만 졸업하고 대단하신분들 많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아니겠죠.)




교육청은 정유라 졸업취소에 이어 관련자 12명에 대한 수사의뢰까지 진행을 하였는데요.

특혜를 제공한 학교 관계자 전원에 대한 수사의뢰가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이들은 최순실, 정유라, 정씨의 중학교, 고등학교 관계자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교육청은 마지막으로 예체능을 전공하는 학생들에 대한 개선안을 마련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에 좀더 빡센 학사관리와 성적관리가 진행이 될 것 같습니다.




정유라 졸업취소로 인해서 엄한 다른 학생들이 피해를 보지 않을까 우려가 되네요. 


아무튼 올바르지 않았던 일들이 올바르게 돌아가고 있는 형국입니다.

비선실세라는 비정상적인 권력으로 인해 피해를 보던 많은 이들이 피해를 받지 않는 그날이 되길 기원하면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정유라 이화여대 퇴학과 고등학교 졸업취소가 타당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