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이 박근혜 대통령 탄핵 반대의원 명단을 공개하였습니다.


현재 정국의 상황을 국민들은 다 이해를 하고 있는데, 일부 국회의원들은 이해를 하지 못하고 있나 봅니다.

지금의 행동이 미래의 자신의 정치생활과 연관이 될 수 있음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것도 같네요.


이로인해서 SNS상에서는 다수의 사람들이 분노를 표출하고 있는데요.

이는 아마도 다음 국회의원 선거에 반영이 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생각을 해봅니다. 



표창원의원에 따르면 야당 3당은 내일 박근혜 대통령 탄핵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주저하고 있는 국회의원들의 리스트를 공개하여 압박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하지 않나 싶네요. 


또한 9일로 연기하고자는 새누리당의 주장에 반발하며 자신있으면 미루고 협상하자면서 새로운 탄핵 반대의원 면단 공개를 각오하라고 엄포까지 놓았습니다. 

현재 표창원 의원이 공개한 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추어 페이스북, 트위터에서는 탄핵반대하는 국회의원 리스트가 돌고 있는데요.

기자들도 아래와 같이 정리를 해서 올려주고 있습니다.



위의탄핵 반대 명단의 출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twitter.com/a2back/status/803902163839651840/photo/1


현재는 표창원 의원 페이스북에는 찬성, 눈치보기 및 주저, 탄핵 반대의원 리스트가 전체 공개가 되었는데요.

14명이었던 반대의원이 16명으로 늘었고, 찬성표에서는 야당과 무소속 전체로 보입니다.


결국 새누리당이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 의결의 키를 쥐고 있기는 한데, 새누리당이 반대를 하게 되면 다음 대선과 국회의원 선거는 포기했다고 판단을 해도 되겠지요.



새누리당 국회의원 여러분들, 지금은 여당/야당 따질때가 아닙니다.
정세를 역전시킬 어떠한 카드도 없습니다.

이미 국민들은 답을 알고 있습니다.
그걸 여러분들도 알아차리길 원하고 또 원하고 있습니다.
이제 행동을 보여주세요.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탄핵 반대의원들에게 다음 선거에 불이익을 줘야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