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최순실 게이트의 숨은 조력자라고 알려져있는 장시호 연세대 특혜 의혹이 불거졌습니다. 

장시호씨는 연세대학교 체육특시생으로 입학을 하였고, 졸업을 한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그녀의 고교 시절 성적이 최하위에 머물러있어, 연세대 합격이 과연 가능한가에 대한 의문이 있다고 하네요.

또한 수상실적으로 제출된 대회는 대한승마협회등에서 주최한 국내대회 뿐이라서 장시호 연세대 특혜 의혹이 더욱더 불거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고등학교 시절 장시호 성적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은데요.

아래의 자료는 송기석 의원이 서울시교육청으로 부터 제공받은 자료입니다. 



장시호 성적을 살펴보면 몇과목을 제외하고 모두 가인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1학기에는 53명 중 52등, 2학기에는 53등을 한 것을 볼 수가 있어요. 



물론 그때 당시 연세대 체육특기생의 입학 조건에는 내신성적이 포함되지 않아서 위의 성적이 문제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장시호 연세대 특혜 의혹이 불거지는 이유는 바로 수상경력때문입니다. 


장시호 수상경력은 총 9건인데요.

1996년에 7개, 1997년에 2개를 따고, 1998년에 장시호 연세대 입학을 하게 됩니다. 


송민석 의원에 따르면 장시호 입학이전에 승마에서 연세대 합격을 한 사람은 전이경 전 국가대표 등이 있는데, 이 들은 모두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라는 점입니다.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와 국내 대회 1-3위 수상자와의 레벨이 같을 수 없는데, 합격을 한 것이 이상하다는 점이죠.

이에 송민석 의원은 장시호 연세대 특혜 의혹에 대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이준식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잎요시에 연세대를 대상으로 조사하겠다고 밝혔다고 하네요.

(필요시가 아니라 조사를 해야하지 않나 싶긴 하네요.)




정유라 고등학교 시절 출석에 대한 결과를 보면 무언가 이상한 점이 많으니깐 말이죠. 

이상 장시호 성적과 연세대 입학 의혹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장시호의 연세대 입학 의혹에 대해 

조사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