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지난 대선에서 박근혜 대통령을 뽑히게 한 한명이 있었죠.

네 그렇습니다.


바로 이정희 전 대표인데요.


지난 18대 대통령 선거 TV토론에서 이정희 전 대표는 박근혜를 떨어뜨리려 출마를 했다고 발언을 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 역풍으로 보수의 결집과 박근혜 대통령의 당선이라는 문제가 생겼지만 말입니다.)




그랬던 이정희 재평가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최순실-박근혜 게이트를 통해서 왜 대통령이 되어서는 안되었는지를 이미 4년전에 우리에게 알려주었으니 말이죠. 



그 때 당시 짤이 생각이 납니다.

짤한번 보고 이야기 계속하죠. 



그녀가 왜 대선TV 토론에서 그렇게 이야기를 했는지, 왜 공격적일 수 밖에 없었는지 이제는 조금 이해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정희 재평가 효과로 최순실 특검 검사 후보로 이정희씨가 올랐다고 하네요. 


다수의 누리꾼들은 최순실 특검 후보로 이정희씨를 추천하고 있는데요.

이정희씨가 가면 통합진보당 해산에 대한 앙갚음을 위해 제대로 최순실 게이트를 파볼 수 있을 것 같은데 아쉽기는 하네요.




이정희 재평가를 할 수 있게 해준 레전드 발언 영상 준비해보았습니다. 



최순실 특검 검사 후보로 올란 이정희 전 대표이지만 사실상 특검에 갈 수는 없습니다.

특별검사 자격조건에 맞지 않아서 인데요.


검사 후보는 최소한 15년 이상 판사나 검사로 재직한 변호사를 임명하게 되어 있기 때문이죠.



이정희씨는 15년동안 하지는 않았죠. 

(다만 변호사이기는 합니다.)


또한 특정 정당의 당적을 가진자나 가졌던 자도 결격사유로 규정이 되어 있기 때문에 통합진보당의 대표였던 이정희 전 대표가 최순실 특검 검사 후보로 올라가기는 어렵다고 봐지네요.





하지만 이정희 재평가로 인해서 그녀의 정치활동이 다시 시작 될 수 있을지 기대는 됩니다.

과거의 이정의 전 대표는 지나친 좌파 성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만약 정치를 하더라도 너무 한쪽에 치우친 모습은 안보여주셨으면 하는 기대를 가져보네요.


개인적으로 최순실 특검 검사는 채동욱 전 검찰총장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불가능 하겠지만 최순실 특검 검사 후보로 이정희 전 대표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