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때아닌 김제동 아줌마 발언 파문이 일고 있네요.

최근 김제동은 JTBC에 출연하여 군사령관 사모님에게 아줌마라 불러 13일간 영창에 수감이 되었다고 이야기를 한적이 있었나 봅니다. 


새누리당 백승주 의원이 이 이야기를 듣고 군에 대한 이미지 실추라면서 김제동을 국정감사에 소환해야겠다고 밝혔는데요.

이것 참 백승주 의원님 개그를 개그로 받아드리지 못하신 것 같습니다. 

(제가 보니 개그같은디...)




영창을 갔다는 부분이 군 이미지 실추인지, 군사령관 사모님을 아줌마라고 부른것이 군 이미지 실추인지 저는 잘 모르겠네요. 

백승주 의원 입장에서는 김제동 아줌마 발언이 군 간부 문화 조롱으로 인해서 군명예 실추로 이어질 수도 있다고 생각을 하나보네요.



아무튼 저는 이게 아줌마 발언때문이라고 보이지는 않는 부분이 있네요.


최근 김제동 사드 관련 발언으로 이슈가 있었죠. 




사드 이슈가 터지자 김제동은 성주로 내려가 집회에서 연설을 하였습니다.

이름바 유명한 김제동 사드 발언인데요. 


저는 정치적으로 항상 중립(?)을 표방하는 입장으로써 사드에 대한 찬반의 의견을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너무 쉽게 결정하지 않았나 하는 아쉬움과 사드 배치 필요성에 대한 국민적 동의를 얻지 않고 결정했다는 점이 아쉽기는 합니다.


(제발 댓글로 자신의 정치적 소신은 남기지 마세요. ㅠㅠ 정치 견해는 정답이 없자나요.

그리고 싸우지 마세요. 정치 이야기 올리기가 무서워요.)



하지만 김제동씨는 달랐나 봅니다.

아래의 영상으로 제공되는 김제동 사드 발언을 보면 김제동씨의 빡치심이 느껴질 정도인데요. 


이와 같은 행동이 여당인 새누리당 입장에서는 좋게 보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또한 김제동은 촛불시위, 세월호 참사, 역사교과서 국정화 등 굵직한 정치사회적 이슈에 대해 소신발언을 해왔죠. 




특히나 김제동씨는 새누리당보다는 야당인 더민주에 가까운 인물이긴 하죠. 

그래서 국영방송에서는 김제동씨를 보기가 어렵죠. 


그간의 행동에 대한 괘씸죄와 함께 김제동 아줌마 발언으로 국정감사 증인 신청까지 이야기가 나오지 않나 싶네요. 


김제동 사드 발언이 어떤지 아래의 영상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 후에 박근혜 김제동 100분 토론(김제동 박근혜 100분 토론) 형식으로 영상도 올라왔습니다.

아래의 영상은 위의 김제동 사드 발언에 대한 부분과 박근혜 대통령의 사드 배치에 대한 의견을 짜깁기 하여 올려놓은 것입니다. 



아무리봐도 JTBC 방송에서 나온 발언이 크게 군 명예 실추할 것까진 아닌것으로 보이는데, 국회의원님 너무 앞서나가신 것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군 이미지 실추는 이미 지속되는 군내부의 성희롱등으로 인해서 이미 많이 떨어졌어요.

괜한 김제동씨를 잡을것이 아니라, 먼저 군내부 단속부터 하는게 맞지 않을까 싶어요.


한번더 이야기 하지만 정치에는 답이 없어요.


보수와 진보가 만나면 그 누구도 타협을 찾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이 맞다고 생각하면 그걸 믿으면 됩니다.


남에게 설득하려 하지맙시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