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전 글에서 엑셀에서 간단히 매크로를 설정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못보셨다구요? 그럼 이전글부터 한번 보고 오시죠!! ^-^/



이 글에서는 위의 방법으로 설정한 매크로를 제대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로 하겠습니다. 사용자가 설정한 매크로는 엑셀을 저장하게 되면 엑셀 내부에 저장이 되게 됩니다. 


But, 저장을 하고자 Save 버튼을 눌러서 파일이름을 지정하고 저장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게됩니다.



창이 뜨거나 하면 당황스럽죠. 내가 멀 잘못했나 싶기도 하고...

이럴땐 당황하지 말고, 아래의 방법으로 해결하시면 됩니다. 


내용을 정리하면, 현재 파일에는 Macro에 대한 내용이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VB Project가 포함이 되어있는데 기본 엑셀로 저장을 하게 되면 이부분이 사라지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매크로에 대한 부분을 엑셀 파일에 포함하고 싶으면 다른 타입으로 저장을 하셔야 합니다.

다른 타입은 Save As Type 부분을 눌러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Save As Type 부분의 콤보박스를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뜨게 되는데, 2번째 Item을 보면 Excel Macro0Enabled Workbook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매크로에 대한 내용을 파일에 추가하고 싶으면 이 타입을 지정하여 저장하시면 됩니다. 

이 타입으로 저장을 하게되면 아래의 그림처럼 엑셀 파일의 느낌표가 나와있습니다. 파일이 잘못된 것은 절대아니니 걱정하지 마시고, 이 파일에는 매크로가 포함이 되어 있구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의 파일을 열어서 Developer Tab에서 Macro를 누르게 되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저장된 Macro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 쉽죠~!! 매크로 사용법은 이전 글에서 알려드린봐와 같이 Run 버튼 깔끔하게 눌러주시면 됩니다. !!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