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최근 시작한 월화드라마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를 저도 재미있게 보고 있는데요. 

절대 아이유때문에 보는 것은 아닙니다. 허허허!


잘 몰랐는데, 보보경심이 중국드라마의 IP를 가지고 온 것이더라구요.

그래서 한국 보보경심의 결말과 중국 보보경심의 결말이 어떻게 비교될지 궁금하더라구요.


그래서 관련 내용을 찾아보다가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원작 결말이 어떻게 되는지를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중국의 보보경심은 현재에 살던 여주인공이 청나라로 넘어가면서 스토리가 진행이 됩니다.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는 고려시대로 아이유가 넘어가죠. 


한국으로 넘어오면서 한국사에 맞추어 청나라가 고려시대로 변화되었고, 스토리상의 변화는 크게 없는것 같네요.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원작 결말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원작은 중국 청나라 이야기이긴 하지만 이해하기 쉽게 한국 스토리와 빗대어 이야기를 해볼께요. 


원작 결말에 한국 보보경심 캐릭터를 넣어놓았으니 오해없으시길 바래요. 





3황자 왕요와 권력을 다투던 중 이준기가 열연하는 4황자는 결국 왕이됩니다. 

하지만 이준기는 8황자 왕욱과 해수의 사이를 오해하고 왕이되자 마자 그녀를 버리게 됩니다.


해수는 오랜기간 황자들사이의 권력 암투 속에서 살아남아 4황자에 대한 애정을 보내지만 결국 14황자의 첩이 되게 됩니다.

14황자 첩이 된 후 건강이 급격히 악화됩니다. 그리고 죽어요.



그러면서 4황자에 대한 사랑을 전달하는 편지를 보내고 기다리지만 왕이되는 4황자는 해수를 찾지 않게 됩니다. 

결국 8황자가 잘못했네요. 결론적으로 8황자는 독을 먹고 죽습니다.


오매불망 기다리던 해수는 결국 죽게되고, 4황자는 해수의 사랑을 뒤늦게 알아차리고 평생을 외로워하며 죽게됩니다.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원작 결말은 해수가 죽고 나서 아이유는 다시 과거가 아닌 현재로 돌아옵니다.


그리고 인터넷등을 통해서 검색을 해보지만 결국 해수라는 사람은 나오지 않게 되어 꿈이라고 생각을 하던 중, 과거 문물 전시회를 통해서 자신의 그림을 확인하고 꿈이 아닌 현실이였음을 파악하게 되죠.





그리고 해수와 4황자의 이루어지지 못한 사랑은 마무리가 됩니다.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원작 결말은 새드엔딩이라면 새드엔딩이고, 아련한 사랑의 마무리라고 하면 사랑의 마무리라 평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장 사랑했던 것은 마음에 묻으니깐요.

그리고 여주인공이 실제로 죽는것은 아니니깐요.


한국 보보경심 려의 결말이 똑같을지, 다를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그럼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원작 결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