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스마트 프라이싱(Smart Pricing)에 대해서 알아보도로 겠습니다. 


스마트 프라이싱(Smart Pricing)이란?


CPC 광고의 클릭당 수익이 급격히 줄어드는 상황을 흔히 스마트 프라이싱이라고 합니다. 기존에 하나의 클릭을 통해서 0.2 달러 이상을 벌어드렸는데, 0.01 달러로 줄어든다면(혹은 0.02달러) 이 때 스마트 프라이싱에 대해서 의심을 해봐야 합니다. 인터넷 포럼에는 스마트 프라이싱에 대한 다양한 견해가 있지만, Adsense 유저가 확실한 타겟의 잘만들어진 글들을 보유한 자라면 이러한 부분을 걱정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아래는 외국사이트에 있는 스마트프라이싱을 피하는 방법에 대해서 번역을 한 내용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Advertiser Conversion Rate


스마트 프리이싱의 가장 큰 원인은 당신의 사이트가 광고주에게 이득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블로거는 자신의 사이트에 광고주에게 이득이 되는 내용을 이야기해야한다. 따라서 당신의 블로그가 얼마나 효율적인 광고를 처리할 수 있느냐가 매우 중요한 포인트이다. 구글은 타 블로그 혹은 사이트와 비교하여 광고의 효율성을 따진뒤 스마트 프라이싱을 적용하게 된다. 


2. Control Your Source To Traffic


검색 엔진을 통하지 않고 블로그의 트래픽이 증가한다면 구글은 스마트프라이싱을 고려할 수 있다. 


3. Produce Relevant and Targeted Content


특정 컨텐츠를 주력을 하는 사이트가 좋다. 여러개의 주제를 활용한다면 구글에서는 광고가 비효율적이기 때문에 방기지 않는다. 


4. Does Click Through Rate Affect Smart Pricing?


공식적으로 CTR은 스마트 프라이싱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구글은 말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닌 경우도 있다. CTR이 너무 높지만, 이에 대한 광고 효과가 없다면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다. 


5. Will Removing Adsense Ads Help?


Google.co.kr/Adsense를 통해서 자신의 광고의 성과를 파악할 수 있다. 자신이 운영하는 사이트 중 특정 사이트에서 광고 효과에 대한 문제가 발생한다면 이 사이트를 파악하여 사이트에 있는 광고를 지우므로써 스마트 프라이싱을 벗어날 수 있다. 


결론은 안걸리는게 최곱니다.

제가 작년에 걸려봤는데, 다시 돌아오는데 꽤 오랜 시간이 걸리더라구요. 


네이버의 저품질 블로그로 당첨되는거와 비슷한 효과입니다. 조심히 블로그 운영합시다. 

저작자 표시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