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다들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열심히 하고들 계시죠.

재미있게 하고 있으시니 이 글을 보고 계신것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 글에서는 원피스 코스트에 대한 내용을 알아볼까 하는데요.


일단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는 코스트 기반의 덱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무리 좋은 캐릭터가 있다고 하더라도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코스트를 초과해버리면 그 캐릭터를 사용할 수가 없죠.

 

(정말 슬프지 아니할 수 없습니다. 사용하고픈 캐릭터를 사용하지 못하니 ㅠㅠ)


한때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리세마라 등급표 리세마라편 최상위에 있던 흰수염은 아래와 같이 무려 코스트가 40입니다.

절대 초반 플레이에 사용할 수가 없죠. 따라서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코스트확장이 필요하게 됩니다. 




그래서 제가 지난글에서 지금 현재로써는 흰수염보다 기어3가 좋다고 이야기를 했어요.

이 글을 보지 못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하세요.



아무튼 서론이 길었네요.

원피스 해적 레벨에 따라서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코스트 변화를 살펴보도록 합시다.

아래는 인벤에 올라온 자료인데요. 제가 살짝 가져와보았습니다. (올려주신 그림 잘쓰도록 할께요.)


아래표를 통해서 레벨업에 따른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코스트확장이 얼마나되는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레벨을 팍팍올려야 코스트도 팍팍 증가하게 됩니다. 



레벨 1일때 18이던 코스트가, 레벨 21이 되어도 약 20정도밖에 증가하지 않습니다.

레벨 21이 되어도 여전히 흰수염을 사용하지 못합니다. 흰수염을 쓸려면 52정도는 되야 쓰겠네요.

한마리 넣고 싸움을 할 수는 없으니 말이죠. 



그럼 코스트를 어떻게 계산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코스트 계산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코스트는 해적 레벨에 따라서 달라지게 됩니다.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코스트 : 짝수 레벨이면 레벨 +18 / 홀수 레벨이면 레벨 -1 + 18

즉 레벨이 2이면 2 + 18 = 20이 되구요. 레벨이 3이면 3 - 1 + 18 = 20이 됩니다.


즉 레벨 2, 3이 동일하고, 4, 5일때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코스트가 동일하게 됩니다. 


레벨업을 하면 할 수록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코스트가 높아지기는 하나,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코스트확장이 무한대로 이루어지지는 않습니다.



2개의 레벨의 코스트가 동일하기 때문이죠.

따라서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코스트확장을 위해서는 최소한 2개의 레벨업이 되어야 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코스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또한 레벨에 따라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코스트확장이 되는 정도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공략에 대한 다른 글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