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구스입니다.


오늘은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리세마라의 주인공 기어3 루피가 좋은 이유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리세마라의 주인공은 루피 혹은 흰수염이죠.


하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기어3 루피를 더 좋게 생각을 합니다.

물론 흰수염도 좋은 캐릭터입니다만, 아직 게임 초반이기 때문에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기어3 루피가 흰수염보다는 플레이에 유용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장기적으로 보면 흰수염도 좋고, 기어3도 좋습니다.

아주 장기적으로 본다면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흰수염이 더 좋다고 봐야겠죠. (결론은 둘다 좋다입니다.)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기어3 루피 스펙을 한번 볼까요.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기어3 루피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기어3 루피 만렙 기준으로 체력 2960, 공격력 1303입니다.

아래는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흰수염 스펙인데요.



만렙기준으로 흰수염은 체력이 3220, 공격력 1060입니다. (흰수염의 경우 만렙이 70입니다.)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기어3가 흰수염보다 공격력을 쎄고, 체력이 약해빠졌죠. 

하지만 코스트를 보면 차이가 많이 나는데요. 기어3 루피는 22, 흰수염은 40입니다. 


초반에 흰수염을 쓸수가 없죠.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흰수염



기어3 루피가 좋은 점은 바로 선장효과 때문인데요.


선장효과를 보면 Perfect 3회 연속 이후 캐릭터들의 공격력을 3.5배 뻥튀기 해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친구를 통해서 덱에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기어3 루피가 한명더 있다면 3.5 * 3.5 배의 공격력 뻥튀기가 가능합니다. 



그야 말로 대박이라고 할 수 있겠죠. 

또한 대박이 있습니다. 바로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풍선루피 진화를 통해서 기어3 루피를 만들 수가 있죠.


따라서 리세마라 할때는 기어3 혹은 풍선루피만 뽑으셔도 무방합니다.



어짜피 기어3로 올라갈 거니깐요. 초반엔 코스트때문에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풍선루피도 나쁘지 않다고 이야기 할 수 있겠어요.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풍선루피


하지만 장기전으로 보면, 흰수염이 더 좋습니다.

흰수염은 6성으로 진화가 되기 때문이죠. 6성 이후의 이야기는 나중이니 나중에 다시 하도록 합시다.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흰수염의 선장효과는 기어3 루피보다 좋지 않아요.

그래서 저는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기어3 루피를 더 선호한답니다. (만구 저의 생각입니다.)


결론은 내리자면 둘다 좋은 캐릭터이다. 둘다 가지고 시작하면 최상급이다.

하지만 하나만 가져야 한다면 초반캐리를 위해서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기어3 루피가 훨씬 좋다. (흰수염이 없어서 절대 그러는거 아니다.)


이 글에서는 원피스 기어3 루피와 흰수염에 대해서 간략히 비교를 알아보았습니다.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공략에 대한 또다른 글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아래의 하트를 눌러주세요.

댓글